Unity WebGL에서 투명(HTML 배경 표시)

10202 단어 WebGLUnity

전치



정보가 적고, 일본어 참고 사이트가 발견되지 않고,,, 고생했기 때문에,,,

참고 사이트 등


  • 트위터 기사
    ※굉장히 도와 주셨습니다! ! ! ! ! ! ! ! !
  • Unity Forums 기사
  • Unity Support 기사

  • 전제 조건


  • Unity 2018.3.5f1 (64-bit)
  • jslib에 대해 설명하지 않음
  • WebGL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은 없다
  • IIS에 빌드 결과를 배치하고 'Chrome'에서 표시 확인
  • 사용 모델 검은 고양이 양품점 - 순열

  • 절차



    1. 새 프로젝트 만들기



    "New"를 누르십시오.


    Project name, Location에 임의의 값을 설정하고 Create project를 누르십시오.


    2. 카메라 설정




    항목 이름
    변경 전
    변경 후


    Clear Flag
    Skybox
    Solid Color

    배경
    -
    모든 RGBA 0


    변경 전





    변경 후





    3. 폴더 만들기



    Project 탭의 Assets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Create -> Folder를 누릅니다.
    다음 폴더를 만듭니다.
  • WebGLTemplates
  • Plugins





  • 4. WebGL 출력용 템플릿 만들기



    템플릿 복사



    아래 디렉토리의 "Default"를 "Test"로 변경하여 복사
    ※디폴트는 「C:\Program Files」하하에 인스톨 되어 있을 것
    Unity\Hub\Editor\2018.3.5f1\Editor\Data\PlaybackEngines\WebGLSupport\BuildTools\WebGLTemplates
    



    표시 확인을 위해 'index.html' 수정





    「index.html」에 다음을 추가
    <style>
        body { background-color: #D0D0D0;}
    </style>
    

    변경 전





    변경 후





    5. Unity의 알파 버퍼 처리 재정의


  • WebGL API



  • "Plugins"에 "clear.jslib"라는 이름으로 파일 만들기

    R, G, B, 알파 컴퍼넌트에의 기입 유무를 취득해,
    배열이 「0001」로 취득할 수 있었을 경우, 처리를 스킵(투명 유지)
    var LibraryGLClear = {
        glClear: function(mask)
        {
            if (mask == 0x00004000)
            {
                var v = GLctx.getParameter(GLctx.COLOR_WRITEMASK);
                if (!v[0] && !v[1] && !v[2] && v[3])
                    // We are trying to clear alpha only -- skip.
                    return;
            }
            GLctx.clear(mask);
        }
    };
    mergeInto(LibraryManager.library, LibraryGLClear); 
    

    6. Build Settings에서 빌드를 WebGL로 변경



    File -> Build Settings를 누르십시오.


    WebGL을 선택하고 Switch Platform을 누르십시오.


    "Add Open Scenes"를 누르십시오.




    7. 빌드 템플릿 변경



    "Player Settings"를 누르십시오.


    Inspector 탭의 Resolution and Presentation -> WebGL Template에서,
    위에서 만든 템플릿 "Test"를 선택


    8. 디스플레이용 모델 배치, 카메라 위치 조정





    9. 빌드



    File -> Build Settings를 누르십시오.


    "Build"를 누르십시오.


    모든 폴더를 만들고 선택


    빌드 대기


    10. 출력 결과 편집





    아래 파일에서 편집


    항목 이름
    변경 전
    변경 후


    backgroundColor
    -
    transparent

    Build/WebGL.json
    



    변경 전





    변경 후





    11. 출력 결과를 IIS에 배치, 확인



    배경이 투명하고 모델 데이터만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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