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reoscopic4D 소개

Stereoscopic4D



늦어져 버렸습니다만, 사이언스 아고라에서 발표한 내용과 거의 같은 것(유료 에셋등을 제외한 것)을 MIT 라이센스하에 공개했습니다!

데모 장면



Stereoscopic4D/Assets/Stereoscopic4D/Demo/Scenes 디렉터리에 데모 장면이 있습니다. Science AGORA 2016에서 발표한 것을 간략화한 장면이 되고 있습니다.



데모 장면에서는 슈퍼 입방체의 표시와 게임 패드 등에 의한 회전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십자키나 키보드의 A・D・W・S키 등으로 통상의 3차원으로의 회전을 할 수 있어, Fire1 할 수 있습니다.

슈퍼 큐브의 좌표와 크기는 Tesseract 게임 객체의 Transform 4D 구성 요소의 각 매개 변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Oculus·Vive에는 대응이 끝난(의 것……) 때문에, 각각의 HMD로 보는 것으로 4차원 입체시를 체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4차원 입체시의 정도는, Stereoscopic4dCamera 게임 오브젝트의 Squint factor 로 조정 가능합니다. 값은 기본적으로 1로 설정되어 있으며, 값을 늘릴수록 W축의 시차가 강조됩니다.

기본 구성



기본적인 구성은 책 어드벤트 캘린더 7일차 에 소개한 대로가 되고 있습니다. 일반 공개용으로, 다소 마이너 체인지가 행해지고 있습니다.

마이너 체인지 내용


  • 4차원 객체의 파일 형식을 자체 txt 형식에서 json 형식으로 변경했습니다.
  • 독자적인 파서등은 불필요하게 되었기 때문에 삭제

  • 파라미터 이름 등을 정리했다.
  • Asset 패키지로서 재이용하기 쉬운 형태로 정리했다.

  • Asset 구성



  • Stereoscopic4D/Assets/Stereoscopic4D/Scripts
  • Camera4D.cs
  • 카메라에 4차원 입체시의 On/Off 기능을 갖게 하기 위한 스크립트.

  • HyperObject.cs
  • JSON 파일에서 4차원 객체의 메쉬를 생성하는 스크립트.

  • HyperObjectController.cs
  • 4차원 드로잉을 수행하는 게임 객체를 위한 스크립트.

  • Transform4D.cs
  • 게임 오브젝트에 4차원 좌표를 갖게 하기 위한 스크립트.



  • Stereoscopic4D/Assets/Stereoscopic4D/Shaders
  • 4 차원 그리기를위한 셰이더


  • 요약



    앞으로도 뭔가 요망 등이 있으면 수시로 가져갑니다. 이 연말 연시 휴가에 4 차원 세계를 만져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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