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ssetStore에 나타난 'Vuforia AR Starter Kit'로 AR 체험

3742 단어 Unity3D아 R
Akatsuki Advent Calendar 2016 의 10일째입니다.

안녕하세요. @URAPRO 입니다.

올해도 이번 달에 끝이군요. 되돌아 보면 올해도 여러 가지 새로운 것이 유행했습니다.
얼마 전 「닛케이 트렌디 히트 상품 베스트 30」이라고 하는 것이 발표되었습니다만, 포켓몬 GO가 1위가 되었네요. 작년은 신칸센. 재작년은 아나운서 눈. 그런 랭킹으로 올해는 그 「너의 이름은.」을 억제해 스마트폰 게임이 일위가 된 것이 순수하게 기쁘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포켓몬 GO에서 널리 인정받게 된 AR이라는 기술이 있습니다.
미하인 나에게는 딱 좋기 때문에 이 기회에 AR를 조사해 보겠습니다.

AR은?



AR(Augumented Reality)은 증강 현실(감)이라는 의미입니다. PS VR을 중심으로 화제비등 중인 VR(Virtual Reality)은 컴퓨터상에 인공적인 것을 만들어내는 것인데, AR은 현실세계에 대해 가상적인 무언가(정보 등)를 더한다 것입니다. 즉, 꿈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용하는 것



2016/11부터 AssetStore에서 배포가 시작된 "Vuforia AR Starter Kit"를 이용합니다. (지금까지는 Vuforia for Android 등이었던 것 같습니다)


URL

신졸인 저는 "Starter"라는 말에 약합니다.

해보자



그래서, 실제로 해보겠습니다. Unity는 5.5.0f1을 사용했습니다.

Developer 등록



Vuforia를 이용하려면 회원 등록이 필요합니다.
htps : //로 ゔぇぺぺr.ゔ후아. 코 m / 우세 r / 레기 s r 으로 등록합시다.

license key 발행



등록이 완료되면 여기 에서 라이센스를 발급합시다.
Sample 앱은 무료 라이센스를 사용합니다.

↓이런 느낌의 것이 발행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



지금까지 가능하면 Unity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 Vuforia AR Starter Kit을 가져옵니다.
가져오면 메뉴에 "Vuforia"항목이 나오므로 거기에서 "Set Sample App License key"에서 방금 전의 라이센스 키를 등록합시다.

기본적으로 여기에서 준비가 완료됩니다.
저는 물건으로 이미지의 인쇄가 번거롭다고 생각했으므로, 이 시점에서 Android 실기에 빌드하고 있습니다.

Sample Scene을 움직여보세요



ImageTargets



이미지를 인식합니다.
샘플에서는 돌 텍스처 이미지 위에 냄비를 내고 있습니다.


이미지의 각도나 위치도 인식하는 것 같습니다.
Multi-Targets 여러 텍스처를 인식합니다. (샘플에서는 상자)

Text Recognition



문자 인식입니다. 샘플에서는 알파벳을 인식했습니다.
재미 있습니다. 여러가지 할 것 같습니다. 요약 이번은 「Vuforia AR Starter Kit」라는 Asset의 소개였습니다. 기사를 쓰는 시간이 압도적으로 오랫동안 쉽게 AR을 Unity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R에는 꿈이 막혀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쫓아가고 싶은 기술이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흥미로워져서 계속은 또 추후. 내일은 @apstndb 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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