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go 대응 패브릿 PHAB2 Pro를 만져 보았다

이전부터 주목하고 있던 Tango 대응 패브릿..

Tango란?



Lenovo PHAB2 Pro 입니다.
심도센서, 광센서 등을 탑재한 대응 디바이스를 통해 공간을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AR 컨텐츠를 중첩할 수 있습니다.

PHAB2 Pro 개봉의의



우선은, 상자에 들어간 상태로부터.
디바이스의 특징인 카메라, 센서가 보이는 패키지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상자에도 Tango 로고가 들어 있습니다.
Google이 개발을 진행해온 AR(증강 현실) 플랫폼

본체를 꺼낸 상태.
6.4 인치와 상당한 큰 화면입니다.


마지막으로 뒷면.
취설을 읽지 않는 아이이므로, 어느 것이 어떤지 잘 모릅니다만, 확실히 센서가 많이 붙어 있습니다.


본체 이외의 부속품으로서 AC 어댑터, USB 케이블, 이어폰, 취급 설명서(영어, 일본어)가 붙어 있었습니다.

Tango 앱을 만나보세요.



홈 화면의 "Tango"아이콘을 탭하면 Tango 대응 앱을 표시 및 스토어 검색할 수 있습니다.

Tango 대응 앱의 "Lenovo AR Camera"를 사용하여 AR 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MacBook에서 자라는 꽃은 AR 콘텐츠이지만 터치패드나 키보드를 접지면으로 하고 그림자를 떨어뜨리는 것을 알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이와 같이, Tango라면 위화감이 없는 자연스러운 AR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앱을 빌드해보기



개발자용으로 Java, C++, Unity의 SDK를 Google이 배포하고 있습니다.
을 다운로드하여 샘플 앱을 빌드해 보았습니다.
  • Unity에서 적절한 이름의 프로젝트 만들기
  • "Assets"> "Import Package"> "Custom Package..."에서 다운로드한 "TangoSDK_Argentine_Tango_Unity5.unitypackage"가져오기
  • "Project"탭의 "Assets"> "Tango SDK"> "Examples"> "Scenes"에서 샘플을 선택하고 "Hierarchy"탭으로 드래그 앤 드롭
  • "File"> "Build Settings..."에서 "Android"를 선택하고 "Switch Platform"

  • 나머지는 Unity SDK 과 같은 순서 때문에, 할애합니다.

    빌드한 앱 이동



    실제로 PHAB2 Pro에서 실행해 보았습니다.
    빌드 한 것은 "ExperimentalMeshBuilderWithColor"입니다.
    Android 앱용 디버깅, 빌드

    정지화면에서는 이해하기 어렵지만, 카메라를 향한 방향의 벽이나 장애물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3D 메쉬화하는 앱입니다.
    "Export"를 탭하면 OBJ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요약



    PHAB2 Pro의 발표 시점부터 Tango는 기대하고 있었지만, 조금 만져진 것만으로도 다른 디바이스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요소가 막히고 있어, 매우 가능성을 느낍니다.
    이 스펙의 SIM 프리 단말기로, 49,800엔(세금 별도)이라면 사 손해는 없을 것입니다.

    Unity 초보자이지만 API 사양이나 소스 코드를 읽어 Tango 앱 개발에도 시도해보고 싶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