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에서 UI 만들기

초보자의 UE4 UI 개발 감동



UE4의 UI는 이런 식으로 만든다는 간단한 인식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UE4는 많이 사용된다고 생각하므로 관심이 있으면 만져보세요

UMG



UE4에서의 UI 개발에는 UMG(Unreal Motion Graphics)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화면에서 작업합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이 프로그램을 의식하지 않고 화면 구성,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UMG 부품



이 화면에 여러 부분을 통합하여 화면을 구축합니다.

부품



왼쪽 상단의 "팔레트"에서 소재를 화면에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팔레트」내의 「일반」에는 화상, 버튼 등 기본적인 파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이미지, 버튼을 당기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표시됩니다


계층



UMG 부품의 계층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트를 선택하고 파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세



선택한 부품의 세부 사항이 화면 오른쪽에 표시됩니다.


슬롯



슬롯 내의 부품 위치, 크기 설정

Appearance



이미지 리소스, 색상 설정

Behavior



이미지 표시, 숨기기, 입력 당 판정
이미지 투명도 설정

Render Transform



이미지 위치에서 이동, 확장 및 기준(pivot) 설정
주로 애니메이션에 사용

등등 그 밖에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을 프로그램없이 조립할 수있는 것이 UMG입니다.

Blueprint



그리고 프로그래머는 블루프린트로 UMG 부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기사로 죄송합니다.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개요의 터치도 터치의 부분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UMG는 UUserWidget이라는 클래스에서 내용을 볼 수 있으므로 막히면 참조하십시오.
또한 UMG 부품을 개조하여 자신의 프로젝트에 사용하기 쉽도록 부품을 만들어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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