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초보자용】『메이드인 「나」』로부터 배우는 게임 만들기 ③애니메이션편
소개
이 기사는 「메이드 인 「나」」로부터 배우는 게임 만들기 ② 대본(스크립트)의 작성 방법편
계속됩니다.
이 기사는 초보자용이므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이 아니라 애니메이션의 구조에 대해 설명하고 싶습니다.
애니메이션 정보
여러분은 파라파라 만화를 그린 적이 있습니까?
파라파라 만화와는 조금 다른 여러 장의 그림을 고속으로 넘기는 것으로 실제로 움직이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실은 애니메이션이란 그 파라파라 만화와 같은 것입니다.
실제로는 움직이지 않지만 여러 장의 일러스트를 번갈아 보여서 움직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럼 이것이 실제로 어떤 느낌인지, 예를 쫓아 봅시다.
(예) 풍선이 떠있는 것처럼 보이고 싶을 때
우선 풍선의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이것만이라면 그냥 풍선이군요.
그럼 조금 위치가 다른 풍선의 이미지 2장을 준비합니다.
이 두 장을 번갈아 표시하면,
이런 느낌으로! 조금 어색하지만 이미지의 위치가 바뀌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푸카 푸카 떠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와 같이, 이미지를 겹치는 것으로 실제로 그 움직임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는 기능입니다.
만약 마리오에 걷는 애니메이션이 없다면, 마리오가 단지 평행 이동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움직임을 추가하고 싶다면
예를 들어 푸카푸카 떠 있는 풍선에 깨지는 움직임을 덧붙이고 싶다고 합니다.
이 경우 푸카푸카 떠 있는 애니메이션과 풍선이 깨지는 애니메이션의 두 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 경우
「만약 풍선에 물건이 맞으면, 푸카푸카의 애니메이션에서 깨지는 애니메이션으로 이행한다」라고 하는 대본을 쓰면 마음대로의 움직임이 될까 생각합니다.
마리오에서도, 「A를 누르면 점프」의 동작이 되는군요. 이 경우의 애니메이션도
「A를 누르면, 걷는 애니메이션으로부터 점프의 애니메이션으로 변경」이라고 하는 대본이 실행되고 있는 군요!
끝에
애니메이션 뜨개질 이었습니까?
다음 번에 무엇을 쓸까 고민 중입니다.
「메이드 인 「나」」에 관한 사이트는 여기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초초보자용】『메이드인 「나」』로부터 배우는 게임 만들기 ③애니메이션편),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hjcsm/items/15bb2645c251a81827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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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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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파라 만화와는 조금 다른 여러 장의 그림을 고속으로 넘기는 것으로 실제로 움직이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실은 애니메이션이란 그 파라파라 만화와 같은 것입니다.
실제로는 움직이지 않지만 여러 장의 일러스트를 번갈아 보여서 움직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럼 이것이 실제로 어떤 느낌인지, 예를 쫓아 봅시다.
(예) 풍선이 떠있는 것처럼 보이고 싶을 때
우선 풍선의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이것만이라면 그냥 풍선이군요.
그럼 조금 위치가 다른 풍선의 이미지 2장을 준비합니다.
이 두 장을 번갈아 표시하면,
이런 느낌으로! 조금 어색하지만 이미지의 위치가 바뀌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푸카 푸카 떠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와 같이, 이미지를 겹치는 것으로 실제로 그 움직임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는 기능입니다.
만약 마리오에 걷는 애니메이션이 없다면, 마리오가 단지 평행 이동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움직임을 추가하고 싶다면
예를 들어 푸카푸카 떠 있는 풍선에 깨지는 움직임을 덧붙이고 싶다고 합니다.
이 경우 푸카푸카 떠 있는 애니메이션과 풍선이 깨지는 애니메이션의 두 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 경우
「만약 풍선에 물건이 맞으면, 푸카푸카의 애니메이션에서 깨지는 애니메이션으로 이행한다」라고 하는 대본을 쓰면 마음대로의 움직임이 될까 생각합니다.
마리오에서도, 「A를 누르면 점프」의 동작이 되는군요. 이 경우의 애니메이션도
「A를 누르면, 걷는 애니메이션으로부터 점프의 애니메이션으로 변경」이라고 하는 대본이 실행되고 있는 군요!
끝에
애니메이션 뜨개질 이었습니까?
다음 번에 무엇을 쓸까 고민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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