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쇠약풍 카드 플립 앱」을 만드는 방법

「신경쇠약풍 카드 플립 앱」을 만드는 방법



「신경쇠약풍 카드 플립 앱」을 보고, 자신도 무언가 「카드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다!!」라는 욕구가 날에 날에 강해져 왔습니다.
카드를 넘기고, 「같은 숫자의 페어」의 카드를 찾는 게임입니다만, 자신의 「기억력」이 스코어화되기 때문에, 기억력을 강화하고 싶은 의욕도 솟아 왔습니다.

게임 내용



카드의 매수를 「16장」과 「36장」으로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만, 「36장」은 꽤 어렵습니다.
불행히도 정답률은 평균 「7%」정도가 되어 버렸습니다・・・
게임의 메인 화면은 이런 느낌입니다.

「10게임」 놀면 자신의 랭크가 10단계의 어느 위치가 되는지가 표시됩니다.
랭크는 「최저가 1」으로 「최고가 10」입니다만, 자신은 「16 매스」가 「3」으로 「36 매스」가 「2」이었습니다.
기억력에는 자신이 있었는데···

16매스 게임



매스 눈의 수가 적은 「16 매스」의 게임은,


같은 느낌으로, 「4×4」의 16장의 카드 중에서 「같은 숫자의 페어」를 찾아 갑니다.
정답률이, 좋은 때는 「50%」를 넘었습니다.
대체로의 위치를 ​​기억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30%」정도의 정답률이 되었으므로, 「초보자용」의 모드입니다.

36매스 게임



전혀 숫자를 기억할 수 없었던 것이 「6×6」의 「36 매스」의 모드.
대체로의 위치조차도 자신에게는 기억할 수 없는 레벨이었습니다・・・

「매스눈」의 위치를 ​​기억한다기보다는, 특정 타겟의 숫자를 짜서 그 숫자를 찾는 것이, 결과적으로 빨리 클리어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10% 조금 넘는 정도의 정답율이었습니다만・・・

프로그램 언어



게임의 처리는 「Javascript」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만, 「게임 엔진」은 사용하고 있지 않는 것 같다.
UI는 「HTML5/CSS3」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 것으로, 자신도 뭔가 카드를 이용한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되고 싶다~

게임을 만드는 방법은

~프로그래밍 초보자를 위한 「신경쇠약풍 플립 카드 앱」개발 입문~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에서 놀 수도 있으므로, 「자신의 기억력을 시험하고 싶은 분」이나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은 꼭 한번 봐 주세요.

여담・・・



이 게임의 작성의 이야기를 한 번 받았습니다만, 자신에게는 어려울 것 같았기 때문에 거절해 버렸습니다.
자신의 게임 프로그래밍 기술을 더 올리지 않으면 아직 "카드 게임"을 만드는 것은 어려울 것 같다.
다양한 게임 프로그램을 보면 좋은 자극이 되네요.
최근에는 어리석은 기색이므로, 또 프로그램의 공부를 시작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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