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2.8】Blender 3DCG 모델링 마스터 메모

소개



Blender 3DCG 모델링 마스터
h tp // w w. 그런데 ch하자. jp/pc/html/1147. htm

이 책은 2.77a가 베이스가 되고 있어, 2020/08 현재라고 최신은 2.83.
2.8부터 조작성이 크게 바뀐 것 같아 초보자 죽임의 책이 되고 있다.
바로 가기의 변경이나, UI가 크게 변경되고 있어 「그 어디!?」라고 된다.
2.8이라면 어떻게 하면 좋은지 헤매는 부분이 상당히 있었으므로 해결한 결과를 메모해 간다

SECTION2.1 STEP-02



툴 쉘프(T키)는 Shift+A로 「메쉬」→「원」을 선택했을 때에 좌하에 나오는 녀석의 일(아마)



SECTION2.1 STEP-04


  • 오브젝트 모드 → 편집 모드는 "TAB 키"
  • 정점 선택 모드는 바로 가기 "1"

  • SECTION2.2 STEP-01



    매니퓰레이터를 내는 방법
    이동, 사이즈 변경은 이것으로 하면 미세 조정이 쉽고 편리하다


    SECTION2.2 STEP-03



    베벨로 모따기하면 좋은 느낌이되지 않는다 (45도가되지 않는다)

    스케일이 이상하기 때문에

    Ctrl+A로 스케일 적용

    스케일이 모두 1이 되므로 다시 베벨을 실행하면 좋은 느낌이 된다

    (추가)
    편집 모드에서 오브젝트 크기를 변경해도 스케일은 변하지 않지만 오브젝트 모드라면 스케일이 변화한다

    SECTION2.2 STEP-05,06



    다각형의 면을 삼각형으로 나누는 절차가 있지만 무엇을 위해 이것을 할지 이유가 쓰여지지 않았습니다.
    조사하면 아마 이런 일이라고 생각한다↓
    h tps : // 허벅지. 코 m / b ぇ r- 테 / 모아 후에 rs / 게네라 테 / 아보 t t 리안 구아 테도 모아 후에 r / # 아보 t 3 dcg t 리안 구아

    SECTION2.4 STEP-06



    법선을 내는 방법


    SECTION2.7 STEP-06



    나이프 컷으로 라인을 당겨 면을 분할
    「K」로 컷 해 가고 마지막에 「Enter」로 컷을 실행한다.
    (컷했지만 마지막 어떻게 끝나는 거야?

    SECTION2.8 STEP-02



    정점을 만드는 방법
    책에서는 Ctrl+왼쪽 클릭이지만 2.8에서는 Ctrl+오른쪽 클릭

    SECTION2.9 STEP-01



    밑그림 추가 방법
    오브젝트 모드에서 Shift + A → 이미지 → → 참조


    SECTION2.10 STEP-01



    책에는 이렇게 쓰여져 있다↓プロパティエディタのヘッダにある「F」を左クリック이것은 2.8이라고 바뀌었다.
    프로퍼티 에디터의 「a」탭을 선택→「지오메트리」, 「베벨」로 돌출이라든지 경계선의 모따기를 한다


    SECTION2.10 STEP-08



    커브 [원]을 선택하여 오브젝트 모드 → 편집 모드로
    「세그먼트」가 나오므로 「방향을 반전」을 선택


    SECTION3.1 STEP-08



    중복 정점 삭제
    「메쉬」→「병합」→「거리로」
    결합 거리를 0.00001→0.1 정도로 하면 정점이 마음대로 결합된다


    SECTION3.1 STEP-14



    메쉬 돌출 → 법선 방향으로 확대하면 이상하게 되었다
    ↓이게 뭐야


    법선이 이상한 것으로 판명
    면의 방향에 체크 넣으면 법선의 뒷표가 색칠된다
    붉은 곳만 법선 방향이 뒤집혀 있었다


    법선 방향을 바깥쪽으로 통일


    전부 외측에 법선 방향이 갖추어졌다


    게다가 법선 방향으로 확장하는 방법
    「돌출(법선 방향)」뿐만 아니라 「면 선택 모드」로 할 필요가 있다



    SECTION4.1 STEP-19



    비례 편집을 켜는 방법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