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링크집】 복셀 기반 3D 캐릭터 생성부터 VRChat에 업로드할 때까지

전체 흐름



MagicaVoxel -> Blender -> Unity

참고
MagicVoxel을 사용하여 우리 아이를 만들고 Unity에서 움직였습니다.
MagicaVoxel→Blender→Unity로 복셀 모델 이동 ①

MagicaVoxel | 캐릭터 생성





참고
【MagicaVoxel】 그림 그리기 초보자도 간단한 3D 도트 그림 - 사용법 -
넷째 bぉg

Blender | 뼈를 넣어



블렌더에서는 아마추어라고 부른다.

참고
MagicaVoxel의 3D 모델을 Blender에 가져옵니다.
오리지널 아바타를 간단하게 만들고 싶은 사람을 위한 튜토리얼 리깅편

블렌더 | UV 배포 정보


  • MagicaVoxel의 모델을 정점 칼라의 정보를 가지는 ply 형식으로 출력한다
  • Blender로 캡처
  • 중복 정점 삭제
  • UV 전개
  • 버텍스 컬러를 텍스처에 굽기 (텍스처 저장)
  • 텍스처를 모델에 붙여 버텍스 컬러 정보를 삭제합니다.



    UV 전개 없음



    가장자리가 눈에 띄지 않고 복셀 느낌이 없습니다.



    UV 전개 있음



    가장자리가 눈에 띄고 복셀 느낌이 있습니다.



    참고
    MagicaVoxel로 만든 데이터의 정점 수를 줄입니다.
    간단한 블렌더 강좌 텍스처 적용

    Unity | 업로드



    VRChat



    아바타 만들기
    ^여기를 참고로, 문제가 있으면 디스코드 에 들어가 질문한다

    cluster.



    cluster. SDK 문서
    ^여기를 참고로, 문제가 있으면 디스코드 에 들어가 질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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