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Master S1의 ROS 대응을 향해 3D 데이터 취득

일의 전말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RoboMaster S1의 ROS 대응에 있어서 피할 수 없는 Simulation 환경 구축의 제1탄을 쓰고 싶습니다.
그건 그렇고, 먼저해야 할 일은 RoboMasterS1의 3D 데이터를 얻는 것입니다.
조사하면, 다음과 같은 개인으로 작성된 것을 “유료로” 배포되고 있거나 합니다.
htps //w w. 트보스쿠 d. 코 m / 그럼 / 3d도 ls / d 지로 보마 s rs 1-b 3-1426203
글쎄, 돈이있는 사람은 사십시오.
다만, 우리 가난한 사람에게 이 3D 모델에 100달러 이상 지불하는 것은 느껴집니다.
글쎄, 무슨 일이야 ...

RoboMaster S1의 3D 데이터 발견



어느 때 Windows 버전의 RoboMasterS1 앱을 설치해 보니 화상에 용량이 큰 것을 알았습니다. 설치 폴더를 살펴보면 무려 Unity로 만들어져 있으며 각종 데이터가 Asset Data로 저장되어 있지 않습니까!

뭐 당연하지만 DJI는 아마 이러한 데이터의 재이용을 두려워 암호화를 실시하고 있을 것임에 틀림없다. 그리고 좋지 않은 AssetStudio을 사용하여 내용을 보았습니다. . .

. . .
. . .


암호화되어 헨얀케(゜A゜;)

그렇다고 해서 물론 꺼낸 데이터는 재배포는 할 수 없지만, 개인 사용의 범위라면 스스로 손에 넣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oboMaster S1의 3D 데이터를 꺼내는 방법



Gazebo나 RViz에서 RoboMasterS1의 데이터를 표시하고 싶은 사람은 자기 책임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하면 행복할 수 있습니다.
  • Asset Studio를 사용하여 RoboMaster 앱의 Resource 폴더 열기
  • 표시되는 level3의 Time_robot의 한의 xw0607(아마 DJI내의 개발 코드)에 체크 박스를 붙여 꺼낸다. (실제로는 짐벌이라고도 움직이고 싶기 때문에, 부품 마다 별도의 파일로 꺼내 주세요)
  • 생성 된 fbx 파일을 Blender에서 가져 오기
  • 모델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므로 오른쪽 트리에서 xw0607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unlink를 클릭
  • 그러면 이런 느낌이 듭니다.
  • 바닥면을 삭제하고 나머지는 ROS의 세계에서 사용하기 위한 형식으로 Export하면 OK

  • 어디까지나 자기 책임으로 사용하십시오.



    이 파일의 3D 데이터는 꽤 거칠기 때문에 그다지 다른 사용법이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 방법 자체는, 암호화되어 있지 않은 것을 꺼내고 있으므로, 암호화의 해제에는 맞지 않습니다만, 물론 사용의 범위는 개인으로의 사용에 한해서, 자기 책임으로 부탁합니다 .
    (DJI 안의 사람에게 무언가 말하면 쏙코로 지우므로 잘 부탁드립니다)
    ((((( ゚Д゚))))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