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2.82에서 액체 시뮬레이션에 대해

소개



Blender2.82가 공개된 후 액체 시뮬레이션을 시도하면,
항목이 바뀌고 혼란스러워서 조사했습니다.

액체를 흘리는 것만이라면 이렇게 하면 된다!



배치

・원숭이(뭐든지 좋다)
・정사각형(원숭이를 둘러싸도록 배치)


원숭이 설정

물리 연산 속성 → 액체 → 유형을 흐름으로 설정
"유동 타입"을 액체로, 유동 거동을 기하학으로 설정


정사각형 설정

"물리 연산 속성"→ "액체"→ "유형"을 "도메인"으로 설정
정사각형 설정 탭 → 데이터를 베이크하고 기다립니다.

정사각형 메쉬 탭 → 메쉬를 베이크하고 기다립니다.

애니메이션 재생으로 액체 시뮬레이션이 가능


베이크로 시간을 단축



초기 설정에서는 베이크에 너무 오래 걸리므로 해상도를 따릅니다.

분할 해상도를 24로 설정

분할의 해상도를 24~60으로 했을 때의 변화

아무튼 당연하게 세세하고 매끄러워지네요.

결론



테스트 시에는 해상도를 낮추고, 프로덕션만 해상도를 올려 베이크라는 흐름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시뮬레이션도 괴롭히면 기사로 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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