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Blender에서 Unity로 fbx 데이터를 가져올 때의 주의 사항

Blender에서 작성한 3DCG 데이터를 Unity로 임포트했을 경우에 직면할 것 같은 문제점을 아래에 들었습니다.
1. Blender : 정상적으로 보이는 모델 → Unity : 무너지는
2. Blender : 색상 지정 → Unity : 새하얀
3. Blender: 애니메이션 만들기 → Unity: 사이즈감이 이상하다

1. 모델이 무너지는 경우



Blender에서 내보내기(.fbx)하여 Unity로 가져오면 모델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상기의 경우는 Blender측의 법선을 체크
Blender에서 「편집 모드」→[도구] 선반(화면 왼쪽)의 쉐이딩/UV내:법선 「재계산」을 클릭하면 Unity에서도 모델이 무너지지 않게 됩니다(법선 설정의 화면 위치는 화상 2장째 참조).


2.색이 새하얗게 되는 경우



Blender에서 Mesh의 색상을 지정 → Unity로 가져오면 모델이 새하얗게 되어 있습니다.
fbx 모델에서는 Blender의 색 지정이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UV 설정으로 텍스처를 붙이거나 Unity 측에서 Material을 붙이면 (단색이 됩니다만) 해결합니다.

↓UV로 텍스처를 작성해, Unity에서는 Material로 작성한 UV데이터를 지정


3. 애니메이션 크기가 이상하다면



Blender에서 만든 애니메이션을 Unity에서 재생하면 크기가 이상하고 갑자기 얼굴이 커졌습니다!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블렌더에서 내보내기 설정을 수정하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Blender 내보내기 설정에서 "모두 FBX"를 선택하고 내보내기.
이제 성공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Blender를 fbx로 내보낼 때의 설정 화면

참고 URL

블렌더로 만든 3D 모델을 Unity에 가져옵니다.
ぅ tp : // / ぅ 새우 r 드후 ... 하테나 b ぉ g. 코m/엔트리/2017/07/29/185937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