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cloth와 모양 키의 조합으로 커튼을 만드는 메모

3177 단어 블렌더
아래 URL의 정리가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만, 내 지능이라면 두 가지를 조합해 보지 않으면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에 메모해 보겠습니다.

나나카요~:Blender 2.63a SL용 커튼 : h tps://오. gl/q8C지 f

cloth and shape keys in blender 2.5 - YouTube : h tps://오. gl/Gckj는

조금 그다그다 씁니다.

여기서 미소(그렇다고 생각하는)가,

a · 오브젝트 데이터 그룹 선택
b·정점을 s(축소)에 의해 축소시키는 방법.

리굴을 알면 「아아 그런 말이야」라는 느낌이겠지만
이해하기까지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설명해 보겠습니다.

커튼인 것 같은 걸려 있는 주름을 정점 제한으로 표현하려고 하는 시도입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현실의 커튼입니다만 천의 위의 부분이 일정 간격으로 걸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간 부분은 커튼 태셀로 정리하고 있는 부분의 표현이군요.
이것을 a의 방식으로 그룹화해 보았습니다. (주름을 표현하고 싶은 것만으로이므로 적당하고 좋네요 ※ 무엇을 가지고 적당한지 모릅니다만, 그대로 이 정점을 적당하게 치고 있으면 최종적으로 할 수 있는 주름에 차이가 태어납니다.)

선택한 정점은 정점 그룹의 항목에서 「적응」을 눌러 두면 나중에 선택·해제를 간단하게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런 다음 편집에서 객체로 전환하고 모양 키의 +를 두 번 누릅니다.

또 편집으로 돌아가 커튼이 버린 상태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우선은 위쪽에서.
요령입니다만, 우선 비봇 포인트를 액티브 요소에, 프로포셔널 모드를 부드럽게 합니다.


그래서, 제일 오른쪽의 정점을 shift+오른쪽 클릭 2회를 눌러, 조금 떨어진 곳에서 s(축소)를 누르면 세세하게 정점의 간격을 조정할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오른쪽에서 커튼을 닫아가는 느낌입니까.



이것으로 정점 이동하에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오브젝트 모드로 돌아가서 셰이프 키의 값을 이동하면 마치 커튼이 버리고 있는 것처럼 움직일까 생각합니다.


주제
음, 여기에서이 조합의 의미를 마침내 마침내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물리 연산중에 (천의 물리 연산) 셰이프 키도 동시에 움직여 리얼한 천의 주름을 만들어 보자고 하는 것입니다.
핀 고정을 체크하고 방금 그룹화한 그룹을 선택하지 않으면 천이 떨어지기 때문에 조심하십시오.


이런 느낌으로 움직이는군요.

(조금, 한가운데 정점을 적당하게 지나간 탓인지 주름이 부자연스럽지만・・・)

물리 연산이 시작될 때는 당연히 천은 열려 있지 않으면 안됩니다.
옳은 것은 값은 0.000의 상태로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베이크하지 않은 상태에서, 연산이 돌아왔을 때 셰이프 키의 값이 예를 들어 1.00의 상태라고 원하는 형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당연히
셰이프 키 0.00의 상태에서는 처음 프레임에서 연산을 다시 시작합니다.

좋은 연산이 생기면 베이크하고 수정자로 크로스 결과를 적응시킵니다.
연산 결과 적응의 상세는
ぃ tp // 코 m / 푹신 / ms / 2fd67d5c0510 a 3db3c80
에서.

셰이프 키가 들어간 상태에서는 연산 결과를 저장할 수 없으므로,
오브젝트 모드로 돌아가서 셰이프 키는 둘 다 지워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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