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line Trail Renderer(Unity X Vive) 사용
유니티는 원래 트레일 렌더와 같은 구성품을 준비했는데, 이를 활용해 간단하게 비슷한 공연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트레일 렌더 어셈블리의 경우 거친 느낌이 뚜렷해 예쁜 모습을 표현하기 힘들다(능숙하게 사용한다면 예쁘게 표현할 수 있겠지...)
Asset Store로 대체할 수 있는 Asseet을 찾다가 Spline Trail Renderer(20달러)를 발견했다.
https://www.assetstore.unity3d.com/jp/#!/content/10236
데모는 느낌이 좋다+리뷰도 33개 평균 별 5개로 평가가 높은데 스플라인 트레일 렌더를 이용해 뭘 할 수 있는지 시험해보고 싶다.
Spline Trail Rendererer를 사용하면 이런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주로 온라인 Docoment의 번역/해설이다.
온라인 Doocument 여기 있습니다.
http://splinetrailrenderer.blogspot.jp/
그나저나 트레일.
끌린 흔적, 지나간 흔적, 흔적, 선적, 항적.
http://ejje.weblio.jp/content/trail
최신 버전
최신 버전 1.3(2016/7/26 현재)
1.3은 Unity 5와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1.3의 변경점은 여기에 있다
Unity 5를 사용하면 100%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 Scrite와 Shader.
- 두 가지 색상을 혼합하여 표현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Shader 추가
- 드문 Out of range exceptions 오류 수정
업데이트 날짜가 Tuesday, August 112015라서 좀 오래된 것 같은데 충분히 작업할 수 있다면 괜찮을까요?
사용 방법(기본)
(이 이미지는 온라인 Doocument에 부착된 이미지입니다.)
이렇게 GameObject를 이동하면 매끄러운 트레일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실제로 Live 컨트롤러에 설치를 해봤어요.
SplineTrailRender의 Inspector 표현
포인트 매개변수 작은 값 입력
왜냐하면 바이브의 컨트롤러가 3D 세계에서 굉장히 작아요.
축소
Emission Distance
,Height
,Width
.하이트가 너무 작으면 카메라와 트레일의 방향에 따라 트레일 자체가 카메라에 잡히지 않을 수 있어 조금 확대한다.
값이 너무 작거나 몇 번 발생
IndexOutOfRangeExceptionエラー
.Dynamic 정규 업데이트 체크포인트 필요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Trail을 카메라에 표시할 수 없습니다.
문제점
렌더링은 컨트롤러에서 0.1 떨어진 곳에서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RenderMesh 함수의
float length = Mathf.Max (spline.Length () - 0.1f, 0);
length = Mathf.Max (spline.Length () - 0.1f, 0);
이 두 줄의 0.1f를 0.01f 정도로 맞추면 컨트롤러 근처에 잘 표현될 것 같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pline Trail Renderer(Unity X Vive) 사용),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hirakawaMaru/items/29cf3be407dc008d457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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