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사각형 을 움 직 이 는 프로그램 스 크 립 트 의 사용 과 설명
2199 단어 Unity3D
[Unity3D] Unity3D 에서 자 바스 크 립 트 의 기본 사용 과 소개
충돌 검 측 에 관 한 문 제 는 이 박문 을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
[Unity3D] Unity3D 에서 간단 한 충돌 검출 실현
지난번 에 유 니 티 가 가지 고 있 는 지형 시스템 을 어떻게 사용 하 는 지 말씀 드 렸 으 니 스 크 립 트 를 어떻게 사용 하 는 지 간단하게 설명해 드 리 겠 습 니 다.
우선, GameObject - > Create Other - > Cube 를 선택 하여 큐 브 를 만 듭 니 다.
우 리 는 이 장면 을 TankWar 0.2 로 저장 하여 버 전 관 리 를 잘 할 것 이다.
정사각형 과 카메라 의 위 치 를 조정 하면 대체로 화면 에서 카 메 라 를 볼 수 있다.
실행 해 보 니 이 정사각형 체 는 어떠한 물리 적 효과 에 도 영향 을 받 지 않 습 니 다. 우 리 는 Component - > Phisics - > Rigid Body 를 작은 사각형 에 강 체 를 추가 하 는 것 을 선택 하 였 습 니 다.
운행 후 작은 사각형 이 중력 작용 을 받 아 자 유 롭 게 떨 어 지 는 것 을 발견 할 수 있다.
다음은 Inspector 에서 Rigid Body 에 대해 Remove 를 선택 하여 강 체 를 제거 한 다음 스 크 립 트 를 사용 하여 입방체 운동 을 하 는 방법 을 설명 합 니 다.
스 크 립 트 파일 을 저장 할 폴 더 코드 를 새로 만 듭 니 다.
큐 브 무 브 라 는 이름 으로 자 바스 크 립 트 파일 을 새로 만 듭 니 다.
스 크 립 트 의 원본 코드:
var MoveSpeed = 5;
var RotateSpeed = 20;
function Update(){
if(Input.GetKey(KeyCode.W)){// , W
print("Moving W");
this.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Time.deltaTime*MoveSpeed);
}
else if(Input.GetKey(KeyCode.S)){
print("Moving S");
this.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Time.deltaTime*-MoveSpeed);
}
else if(Input.GetKey(KeyCode.A)){
print("Moving A");
this.transform.Rotate(Vector3.up*Time.deltaTime*-RotateSpeed);
}
else if(Input.GetKey(KeyCode.D)){
print("Moving D");
this.transform.Rotate(Vector3.up*Time.deltaTime*RotateSpeed);
}
}
Project 패 널 에 있 는 Cube Move 를 Cube 에 끌 어 다 놓 고 사각형 에 할당 합 니 다. 실행 을 클릭 해 보 니 키 보드 를 누 른 WASD 에 따라 사각형 도 상응 하 게 변 경 됩 니 다.
다음은 카메라 에 도 스 크 립 트 를 추가 해서 제어 하 겠 습 니 다. 하지만 이 스 크 립 트 는 유 니 티 가 미리 쓴 것 입 니 다.
Project 패 널 에서 오른쪽 클릭 하면 전편 에서 소개 한 것 처럼 스 크 립 트 폴 더 를 도입 합 니 다. 스 무 디 팔 로 우 스 크 립 트 파일 이 있 습 니 다. MainCamera 위 에 끌 어 다 놓 습 니 다.
MainCamera 를 다시 선택 하면 스 크 립 트 파일 이 붙 어 있 는 것 을 볼 수 있 습 니 다.
Hierachy 패 널 에서 큐 브 를 누 르 고 스 크 립 트 의 Target 위 에 끌 어 다 놓 지 않 기:
스 크 립 트 와 사각형 의 연결 을 실현 합 니 다.
이 럴 때 파일 을 실행 하면 카메라 가 사각형 을 따라 이동 할 수 있다 는 것 을 알 게 될 것 이다.
이때 위 에서 언급 한 강체 추가 작업 을 반복 하고 다시 실행 하면 강체 가 있 는 작은 사각형 은 설정 이 완 료 된 셈 입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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