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blender에서 가져온 3D 객체로 Mesh Collider
하고 싶었던 일
blender로 작성한 3D 오브젝트를 읽어들여, Mesh Collider를 사용해 정확한 당 판정을 부여.
Rigidbody도 붙이고 싶다
했던 일
결과
이것으로 당 판정이 붙었다고 생각하면…
무엇이 대각선 ... 게다가 구멍 부분도 무시되고있는 것 같고 ...
만약을 위해 이 물체에 공을 충돌시켜 보지만, 방안이 생각한대로는 가지 않는다.
조사해 알았다
결론
Convex를 Off로, Rigidbody의 Is Kinetic을 Off로 할 필요가 있다.
즉 복잡한 3D 모델은, 소의 Unity에서는 지면으로서 밖에 사용할 수 없다. (아마)
(Convex -> Off, Is Kinetic -> On으로 한 결과 ↓)
요약
캐릭터 등에 Mesh Collider를 붙이고 싶은 경우는, Asset Store로부터 SAColliderBuilder 등을 임포트 해 실시하는 것 외.
이상, 거의 자신에게 비망록이었습니다.
참고
캐릭터 등에 Mesh Collider를 붙이고 싶은 경우는, Asset Store로부터 SAColliderBuilder 등을 임포트 해 실시하는 것 외.
이상, 거의 자신에게 비망록이었습니다.
참고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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