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VR을 사용한 스와이프 인식

FirstVR에서 스와이프 인식



스와이프 인식이란?



FirstVR에 있어서의 스와이프 인식이란 손을 상하 좌우 어느 방향으로 흔들었는지의 인식으로, 팔을 어느 방향으로 거는 것을 신호로서 무언가를 실시하고 싶은 경우에 이용합니다.
화면을 전환하거나하는 데 사용할 수있을 것 같네요.



인용: 마이너리티 리포트(2002)

STEP1 - SDK 준비



먼저 SDK를 설치합니다.
SDK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십시오.
(개발자의 등록을 완료하지 않은 분은 사전에 메일 주소의 등록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htps : //에서 v. Furst-vr. 코 m / 드w 응아 ds?ぉかぇ = 그럼

그런 다음 Assets/Scene에서 OutputViewer.scene을 엽니 다.



STEP2 : 샘플 스크립트 작성 및 게임 오브젝트 준비



상하좌우 어느 방향으로 스와이프를 하고 있는지를 식별하고 싶은 경우는 FVR 게임 오브젝트에 첨부되고 있는 FVRGestureManager 의 인스턴스를 사용합니다.
구체적으로는 FVRGestureManager 인스턴스 변수인 swipeU, swipeD, swipeL, swipeR의 인스턴스 변수인 triggered가 true인지 false인지를 판단합니다. (인스턴스 변수의 인스턴스 변수는 다소 어렵습니다 w)

다음은 샘플 스크립트입니다.
연결 후 Unity 편집기에서 FVRGestureManager에 FVR 게임 객체의 FVRGestureManager를 연결합니다.


주의



어디까지나 trigger라고 써 있기 때문에 스와이프를 실시한 순간만 true가 되므로, 그 경우는 flag를 사용해 상태를 보관 유지해 주세요.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FVRlib;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SwipeCheck : MonoBehaviour {

    public Text checkText;
    FVRGesture.Types swipe;
    public FVRGestureManager fvrGestureManager;


        //スワイプしているかどうかを検知する場合はUpdate関数など常に呼ばれる関数内でチェックします。
    void Update () {

     //Up,Down,Left,Rightをチェックする変数は1つの変数でチェックする訳ではないので以下のようにif文で書くようにします。
        if (fvrGestureManager.swipeU.triggered)
        {
            checkText.text = "UP!!!!";
        }
        else if (fvrGestureManager.swipeD.triggered)
        {
            checkText.text = "Down!!!!";
        }
        else if (fvrGestureManager.swipeL.triggered)
        {
            checkText.text = "Left!!!!";
        }else if(fvrGestureManager.swipeR.triggered){
            checkText.text = "Right!!!!";
        }
}
}

덧붙여서 FirstVR에는 개발자용의 슬랙이 있는 것인데도 모르는 것이 있으면 슬랙에 들어가 질문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링크: h tps://오. gl/w 푸 63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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