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oLens 홀로그램의 시야각 시각화
HoloLens의 시야각 표시
HoloLens 어드벤트 캘린더 22 일째 기사입니다!
이번에는 HoloLens의 시야각 (홀로그램이 표시되는 범위)을 시각화하고 싶습니다.
Learn Gestures App에서 처음 보는 사람입니다.
처음으로 HoloLens를 장착하는 분에게, 올바르게 장착할 수 있도록 4개의 테두리가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때에 사용합니다.
개발 환경
절차
캔버스 만들기
아래, 기사를 참고로, 영상 범위내에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 SCALING UI FOR THE HOLOLENS
1. Unity를 시작합니다.
2. Assets에서 HoloToolkit-Unity-v1.2017.1.2.unitypackage를 가져옵니다.
3. Hierarchy 뷰의 Main Camera를 삭제하고 HoloToolkit->Input->Prefabs->HoloLensCamera를 사용합니다.
4. HoloLensCamera 아래에 UI->Canvas를 만듭니다.
5. Canvas 설정을 다음과 같이 합니다.
참고 기사와 다른 점은 Canvas의 위치가 약간 HoloCamera보다 높은 0.02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Rect Transform의 Z가 2m에 대해 마법의 숫자 0.00415f를 곱하여 Scale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AddComponent에서 Text를 추가하고 임의의 문자열을 작성하십시오.
테두리 만들기
다음으로 캔버스 주위에 테두리를 표시합니다.
1. HoloLensCamera 아래에 빈 객체를 만들고 Line1을 만듭니다.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Z가 2m에 위치하고 선분의 정점을 Canvas에 맞추어 설정합니다.
선의 폭(Width)은 0.02로 하고 있으며, 프레임이 제대로 보이도록 약간 수정하고 있습니다.
선의 위치는 Canvas의 중심이 원점이므로 조심하십시오.
2. 이것을 나머지 3개 복사합니다. 정점 목록은 다음 표입니다.
이름
Elements
X
Y
Z
Line1
Element0
-0.52622
0.3088
0.0166
Element1
0.52622
0.3088
0.0166
Line2
Element0
0.51622
0.3188
0.0166
Element1
0.51622
-0.2888
0.0166
Line3
Element0
0.52622
-0.2788
0.0166
Element1
-0.52622
-0.2788
0.0166
Line4
Element0
-0.51622
-0.2888
0.0166
Element1
-0.51622
0.3188
0.0166
3. 다음과 같으면 완료됩니다.
실행
평소처럼 빌드하고 확인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의 물체까지의 거리 Z에 맞추어, 홀로그램의 표시 영역을 가시화해 주면 편리할지도 모릅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HoloLens 홀로그램의 시야각 시각화),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atoshiGachiFujimoto/items/9dfbcb1d0031eee9d15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평소처럼 빌드하고 확인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의 물체까지의 거리 Z에 맞추어, 홀로그램의 표시 영역을 가시화해 주면 편리할지도 모릅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HoloLens 홀로그램의 시야각 시각화),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atoshiGachiFujimoto/items/9dfbcb1d0031eee9d15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