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oLens에서 운치 군을 떨어 뜨렸다.

HoloLens에서 운치 군을 떨어 뜨렸다.



HoloLens 어드벤트 캘린더 17일째 기사입니다!

올해는 똥이 유행했습니다 ~



똥 한자 드릴을 시작으로 할로윈 플래시몹에서 똥 휴먼, AR에서 똥.

모쿠 모쿠 모임에서 돌아온 후 모쿠 모쿠를 만들었습니다. #ARCore 피 c. 라고 r. 이 m/P3Wq6wk1ZP — Satoshi Maemoto (@peugeot106s16) 2017년 11월 25일

오늘은 Remix 3D에서 운치군 (마에모토씨의 운치 만들거야ー!)



개발 환경



  • Visual Studio 2017 (15.2)
  • Unity 2017.1.2f1
  • MixedRealityToolkit-Unity for Unity 2017.1.2f1 (c82e2c2)
  • Microsoft Remix 3D Unch-kun
  • Paint 3D


운치군 다운로드



1. 브라우저에서 Remix 3D를 엽니다



2. Unch-kun에서 검색하고 페인트 3D에서 편집을 클릭합니다.





3. 페인트 3D 창을 연 후 메뉴 -> 파일 내보내기 -> 3D FBX를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HoloLens로 운치군을 떨어뜨리다



HoloLens에서 오브젝트를 떨어뜨리는 방법은 요시나가씨의 HoloLens 핸즈온: AirTap & SpatialMapping편 등이 참고가 됩니다.



1. Unity를 열고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이름은 UnchiKun이었습니다.

2. 방금 저장한 운치군을 Project 뷰에 가져옵니다.

3. Unch-kun을 Hierarchy 뷰에 한 번 가져와 Inspector 뷰를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RigidBody와 Sphere Collider를 추가했습니다. Scale은 5로 있지만, 20 정도가 좋다! 그런 다음 Project 뷰의 Prefabs 폴더로 이동하여 Hierarchy 뷰의 폴더를 삭제합니다.



4. HoloToolkit-Unity-v1.2017.1.2.unitypackage를 가져옵니다.

5. MainCamera를 제거하고 HoloToolkit의 HoloLensCamera, InputManager, SpatialMapping 및 DefaultCursor를 Hierarchy 뷰에 가져옵니다.

6. 빈 GameObject를 만들고 이름을 GenerateUnchiManager라고 합니다.

7. 새 스크립트 GenerateUnchiManger.cs를 만듭니다. 코드는 이쪽.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HoloToolkit.Unity.InputModule;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enerateUnchiManager : MonoBehaviour, IInputClickHandler {

      public GameObject obj;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InputManager.Instance.PushFallbackInputHandler(gameObject);
    }

      public void OnInputClicked(InputClickedEventData eventData)
      {
          GameObject unchi = GameObject.Instantiate(obj);
          unchi.transform.position = Camera.main.transform.TransformPoint(0, 0, 1.0f);
      }
  }


8. 탭하면 HoloLens 위치에서 시선 방향으로 1m 떨어진 곳에 운치군을 생성합니다. (역시 1.2m 정도가 딱 좋을지도)

9. GenerateUnchiManger의 Inspector 뷰의 obj에 방금 작성한 운치군의 Prefab를 설정하면 완료입니다.



실행 동영상은 여기입니다.



덧붙여서 운치군 골드 도 만들었습니다.



Paint 3D는 편리하므로 앞으로도 사용하고 싶습니다!

Remix 3D가 Google Poly처럼 API로 호출 할 수 있다면 좋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