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URP (Universal Render Pipeline)를 사용하여 Oculus Quest를 지원해보십시오.

소개



※Unity 초보자입니다.
Oculus Quest에서 편안하게 깨끗한 바다를보고 싶어서 URP에 도착했습니다.
시도했을 때의 메모입니다.

Universal Render Pipeline 정보



싱글 패스 대응하고 있으므로, 여러가지 플랫폼에 향하고 있다. (현재 모든 VR에도!)
UniversalRP-VR이라는 VR 전용 템플릿이 있다. (찾지 못했습니다)

신규 프로젝트 작성







설정



평소이므로 자세히 생략합니다.



PlayerSettings...
CompanyName 수정, Valkan 지우기, MinimumAPI 6.0 이상
XRSettings VirtualRealitySupported + Oculus, Single Pass

Switch Platform

Oculus Integration 가져오기



VR, Platform만 체크하고 가져오기

material이 분홍색이므로 선택하십시오.


Edit > Render Pipeline > Universal Render Pipeline > Upgrade Selected Materials to UniversalRP Materials
에서 URP용 머티리얼로 변환



Post-processing



지금까지의 Post-processing은 무겁고, OculusQuest에 대응하기는 어려웠습니다만,
URP는 후처리가 되는 것으로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으므로 사용해 봅니다.

카메라 설정



OVRCameraRig 배치
Rendering > Post Processing을 체크하고,
Anti-aliasing을 FXAA로 설정



Global Volume 추가



Hierarchy에서 Volume > Global Volume 추가



추가한 Global Volume의 Volume에서 Profile을 새로 만들기 때문에 New 버튼을 클릭



Add Override로 Post-processing 추가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쉬운 것은 다음 효과
  • Bloom
  • Color Grading
  • Vignette

  • 빠른 움직임은 취하기 쉽기 때문에 VR에서는 효과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Chromatic Aberration
  • Lens Distortion
  • Motion Blur

  • Bloom



    밝은 빛을 표현



    Threshold 임계값
    Intensity 강도
    Scatter 살포
    Tint 색조
    Clamp 계산에 사용되는 최대 강도
    High Quality Filtering 퍼포먼스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VR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Color Adjustments



    색상 조정



    Post Exposure 노출 후
    Contrast 대비
    Color Filter 컬러 필터
    Hue Shift 색상 시프트
    Saturation 포화 (모든 색의 강도)

    Vignette



    가장자리를 어둡게



    Color 색상
    센터 중심(0.5, 0.5)
    Intensity 강도
    Smoothness 매끄러움
    Rounded 둥근

    빌드



    조정 어렵다





    Oculus Quest는 무리이지만 Unity에서 시도 할 수있는 URP를 사용하여 BoatAttack을 설치해보십시오.

  • GitLFS 설치
  • 저장소 클론 (시간이 걸린다)
  • UnityHub에서 목록에 추가하여 시작

  • 정말 아름답다! 레이스가 되어 기분 좋은 스피드가 즐겁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