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customize를 사용하여 탭 메뉴의 노드 표시 설정
7618 단어 HOUDINI
소개
여러분은 Houdini의 OPcustomize라는 파일을 아십니까?
자신이 최근에 알고 재미 있다고 느꼈으므로, 소개합니다.
OPcustomize란?
OPcustomize란 Houdini 기동시에 HScript를 실행해, 탭 메뉴로부터 낡은 노드를 숨기거나 강제적으로 오퍼레이터명(노드 타입)을 변경하거나 할 수 있는 설정 파일의 일입니다.
놓인 장소
공식 파일은 $HH/OPcustomize 파일입니다 (확장자 없음)
예
C:/Program Files/Side Effects Software/Houdini 18.0.287/houdini/OPcustomize
또한 SideFX Labs에서도 사용하고 SideFX Labs 폴더 바로 아래에 놓여 있습니다.
안을 봐
SideFX Labs
우선 SideFX Labs를 살펴 보겠습니다.
SideFX Labs의 OPcustomize를 살펴보면 ...
opalias Vop labs::coord_swizzle_vector::1.0 gamedev::coord_swizzle_vector::1.0
opalias Cop2 labs::dds_file gamedev::cop_dds_file
opalias Cop2 labs::normal_color gamedev::cop_normal_color
opalias Cop2 labs::normal_combine gamedev::cop_normal_combine
opalias Cop2 labs::normal_invert gamedev::cop_normal_invert
opalias Cop2 labs::normal_levels gamedev::cop_normal_levels
opalias Cop2 labs::normal_map gamedev::normal_map
opalias Cop2 labs::normal_normalize gamedev::cop_normal_normalize
opalias Cop2 labs::normal_rotate gamedev::cop_normal_rotate
opalias Cop2 labs::vector_normalize::1.0 gamedev::vector_normalize::1.0
opalias Vop labs::vertical_point_index::1.0 gamedev::vertical_point_index::1.0
opalias Sop labs::curve_branches gamedev::sop_curve_branches
opalias Sop labs::color_adjustment gamedev::sop_color_adjustment
opalias Sop labs::color_blend gamedev::sop_color_blend
opalias Sop labs::color_gradient gamedev::sop_color_gradient
이렇게 opalias라는 함수가 대량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opalias를 공식 헬프로 확인해 보면 오퍼레이터 타입을 별명으로 할 수 있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htps //w w. 그런 다음 fx. 코 m/쟈/도 cs/호에/코만 ds/파아아 s. HTML
즉 labs로 시작하는 오퍼레이터 타입을 gamedev로 옮겨놓고, SideFX Labs의 전신인 Game Development Toolset와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한 처리를 이 파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OPcustomize를 알게 된 계기도 SideFX Labs가 되어 오퍼레이터명이 바뀌고 있는데 호환성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가 신경이 쓰였기 때문입니다.
공식
그럼 다음 공식 OPcustomize를 살펴 보겠습니다.
opalias도 사용되고 있지만 다른 세 가지 함수가 사용됩니다.
OPcustomize란 Houdini 기동시에 HScript를 실행해, 탭 메뉴로부터 낡은 노드를 숨기거나 강제적으로 오퍼레이터명(노드 타입)을 변경하거나 할 수 있는 설정 파일의 일입니다.
놓인 장소
공식 파일은 $HH/OPcustomize 파일입니다 (확장자 없음)
예
C:/Program Files/Side Effects Software/Houdini 18.0.287/houdini/OPcustomize
또한 SideFX Labs에서도 사용하고 SideFX Labs 폴더 바로 아래에 놓여 있습니다.
안을 봐
SideFX Labs
우선 SideFX Labs를 살펴 보겠습니다.
SideFX Labs의 OPcustomize를 살펴보면 ...
opalias Vop labs::coord_swizzle_vector::1.0 gamedev::coord_swizzle_vector::1.0
opalias Cop2 labs::dds_file gamedev::cop_dds_file
opalias Cop2 labs::normal_color gamedev::cop_normal_color
opalias Cop2 labs::normal_combine gamedev::cop_normal_combine
opalias Cop2 labs::normal_invert gamedev::cop_normal_invert
opalias Cop2 labs::normal_levels gamedev::cop_normal_levels
opalias Cop2 labs::normal_map gamedev::normal_map
opalias Cop2 labs::normal_normalize gamedev::cop_normal_normalize
opalias Cop2 labs::normal_rotate gamedev::cop_normal_rotate
opalias Cop2 labs::vector_normalize::1.0 gamedev::vector_normalize::1.0
opalias Vop labs::vertical_point_index::1.0 gamedev::vertical_point_index::1.0
opalias Sop labs::curve_branches gamedev::sop_curve_branches
opalias Sop labs::color_adjustment gamedev::sop_color_adjustment
opalias Sop labs::color_blend gamedev::sop_color_blend
opalias Sop labs::color_gradient gamedev::sop_color_gradient
이렇게 opalias라는 함수가 대량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opalias를 공식 헬프로 확인해 보면 오퍼레이터 타입을 별명으로 할 수 있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htps //w w. 그런 다음 fx. 코 m/쟈/도 cs/호에/코만 ds/파아아 s. HTML
즉 labs로 시작하는 오퍼레이터 타입을 gamedev로 옮겨놓고, SideFX Labs의 전신인 Game Development Toolset와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한 처리를 이 파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OPcustomize를 알게 된 계기도 SideFX Labs가 되어 오퍼레이터명이 바뀌고 있는데 호환성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가 신경이 쓰였기 때문입니다.
공식
그럼 다음 공식 OPcustomize를 살펴 보겠습니다.
opalias도 사용되고 있지만 다른 세 가지 함수가 사용됩니다.
SideFX Labs
우선 SideFX Labs를 살펴 보겠습니다.
SideFX Labs의 OPcustomize를 살펴보면 ...
opalias Vop labs::coord_swizzle_vector::1.0 gamedev::coord_swizzle_vector::1.0
opalias Cop2 labs::dds_file gamedev::cop_dds_file
opalias Cop2 labs::normal_color gamedev::cop_normal_color
opalias Cop2 labs::normal_combine gamedev::cop_normal_combine
opalias Cop2 labs::normal_invert gamedev::cop_normal_invert
opalias Cop2 labs::normal_levels gamedev::cop_normal_levels
opalias Cop2 labs::normal_map gamedev::normal_map
opalias Cop2 labs::normal_normalize gamedev::cop_normal_normalize
opalias Cop2 labs::normal_rotate gamedev::cop_normal_rotate
opalias Cop2 labs::vector_normalize::1.0 gamedev::vector_normalize::1.0
opalias Vop labs::vertical_point_index::1.0 gamedev::vertical_point_index::1.0
opalias Sop labs::curve_branches gamedev::sop_curve_branches
opalias Sop labs::color_adjustment gamedev::sop_color_adjustment
opalias Sop labs::color_blend gamedev::sop_color_blend
opalias Sop labs::color_gradient gamedev::sop_color_gradient
이렇게 opalias라는 함수가 대량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opalias를 공식 헬프로 확인해 보면 오퍼레이터 타입을 별명으로 할 수 있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htps //w w. 그런 다음 fx. 코 m/쟈/도 cs/호에/코만 ds/파아아 s. HTML
즉 labs로 시작하는 오퍼레이터 타입을 gamedev로 옮겨놓고, SideFX Labs의 전신인 Game Development Toolset와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한 처리를 이 파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OPcustomize를 알게 된 계기도 SideFX Labs가 되어 오퍼레이터명이 바뀌고 있는데 호환성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가 신경이 쓰였기 때문입니다.
공식
그럼 다음 공식 OPcustomize를 살펴 보겠습니다.
opalias도 사용되고 있지만 다른 세 가지 함수가 사용됩니다.
노드를 배치했을 때의 초기명을 변경합니다.
opfirstname <networktype> <opname> <firstname>
공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설명이 있으며 Group Create를 만들 때 group이라는 이름으로 노드가 만들어집니다.opfirstname Sop groupcreate "group"
노드 유형을 사용 중지로 표시하고 해당 노드를 탭 메뉴에서 숨깁니다.
opdeprecate <-r reason> <version> <networktype> <nodetype>
공식적으로는 아래의 설명이 있어, Houdini18.0부터 falloff가 폐지가 되어, 이유로서 distancealonggeometry가 지정되고 있습니다.opdeprecate -r "distancealonggeometry" 18.0 Sop falloff
ophide
탭 메뉴에서 노드를 숨깁니다.
ophide <networktype> <nodename>
공식에서는 아래의 설명이 있으며 musclesim이라는 노드가 숨겨져 있습니다.
ophide Sop musclesim
덧붙여서 이 기술 위에
// These are WIP muscle tools
라고 쓰여져 있으므로, 향후 정식으로 구현 예정의 노드일지도 모릅니다.숨겨진 노드 표시
이 OPcustomize, SideFX Labs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유저가 독자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디렉토리 바로 아래에 두면 Houdini 시작시 설정을 읽습니다.
이것에 의해 스튜디오에서 공유하고 있는 HDA등도 opdeprecate를 사용하는 것으로 특정의 버젼으로부터 숨길 수가 있습니다.
또한 opunhide라는 함수를 사용하는 것으로 숨어있는 오퍼레이터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falloff 노드는 편리하고 조금 사용했기 때문에 이것을 Houdini18.0에서도 표시되도록 해 보겠습니다.
$HOUDINI_USER_PREF_DIR/OPcustomize에 아래 설명을 씁니다.
opunhide Sop falloff
이제 Houdini를 시작하고 탭 메뉴에서 falloff를 찾으면 ...
제대로 표시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땠습니까? 매니악 지나서 누구에게 수요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구구라고 해도 정보가 나오지 않았던 것과 개인적으로 재미 있었기 때문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OPcustomize를 사용하여 탭 메뉴의 노드 표시 설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658t/items/e8bb4dc7a00963567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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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OPcustomize를 사용하여 탭 메뉴의 노드 표시 설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658t/items/e8bb4dc7a0096356734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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