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NRI 애자일 허브 # 9이 과로 죽음이 놀랍습니다.
소개
사내 애자일 커뮤니티 「NRI 애자일 허브」의 제9회 기획으로서, #9 팀 빌딩~이 과로사가 대단한 게임~을 실시했습니다.
이번은 그 보고서입니다. 사진을 잡아 버렸기 때문에 플레이 사진이 없는 것은 용서해 주세요.
NRI 애자일 허브
이 커뮤니티의 진술
이 커뮤니티의 진술
그런 커뮤니티입니다.
소중한 가치관
NRI 애자일 허브는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험하는 마인드
* 변화를 즐기는 자세
* 다양한 사람과의 연결
소중한 가치관입니다.
・・・라는 것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함께 부탁드립니다.
Peatix 커뮤니티 페이지는 여기. 꼭 팔로우를 바.
ぇtps : ///-아기ぇ- こむにty. 페어치 x. 코 m/ゔぃ에 w
이 과로사망이 대단한 게임이란
반 사회인 서클 이라는 서클이 만든 동인 카드 게임으로 서구에서도 'KAROSHI'로 알려진 '개구리'를 테마로 한 카드 게임입니다. 상사는 까마귀를 방지, 사축은 자신이 까마귀 하지 않도록 동료를 까마귀 시키는 블랙 유머 넘치는 게임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이 게임을 선정한 이유는 상사 역의 사람은 폭주하는 부하를 어떻게 멈출지, 부하 역의 사람은 이 소재를 반면 교사로서 팀에서의 행동을 되돌아 주실 수 있으면 다행입니다.
게임 리포트
본 게임, 룰이 생각했던 것보다 복잡하고 사전에 룰을 읽고 있던 나는 신시점으로부터 참가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룰에 당황하면서 추진하고 있었습니다만, 익숙해지면 여러분 바삭바삭과 태스크를 수행(카드를 끊는) 하고 있었습니다.
상당한 블랙 농담과 당시의 바람의 풍자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세대간이 되는 멤버끼리에서는, 「이것, 무슨 의미일까?」라고 하는 반응도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목도리나 시간외 근무(이런 종류의 카드가 있습니다 w)를 할 때 어떤 내용의 근무를 하는지, 얼마나 시간이 걸렸는지로 각 사람의 태스크에 대한 피부감을 아는 것도 할 수있어 매우 즐길 수있었습니다.
이번 게임, 다행히 인원수가 많아 과로사의 기준시간이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카로우시 찬스를 당겨 과로사하는 사람이 적었습니다. 여러분, 플레이하면서 필승법 등을 생각해 버리는 근처, 폐사 직원이구나-라고 감탄했습니다www
되돌아가다
이번 게임은 애자일에 뭔가 직접적으로 살리는 것보다 팀 빌딩 요소가 강한 게임이었다는 코멘트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심리적 안전성 게임, 가치관 바바 빼기 등 그 외 팀 빌딩을 하는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만, 애자일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팀은 엄청 중요한 것입니다. 그 팀의 끝을 높이는 것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서랍을 적극적으로 늘리도록 여러분에게도 일하고 싶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보고서) NRI 애자일 허브 # 9이 과로 죽음이 놀랍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orsewin/items/a1cdf8352f486f5fc779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본 게임, 룰이 생각했던 것보다 복잡하고 사전에 룰을 읽고 있던 나는 신시점으로부터 참가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룰에 당황하면서 추진하고 있었습니다만, 익숙해지면 여러분 바삭바삭과 태스크를 수행(카드를 끊는) 하고 있었습니다.
상당한 블랙 농담과 당시의 바람의 풍자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세대간이 되는 멤버끼리에서는, 「이것, 무슨 의미일까?」라고 하는 반응도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목도리나 시간외 근무(이런 종류의 카드가 있습니다 w)를 할 때 어떤 내용의 근무를 하는지, 얼마나 시간이 걸렸는지로 각 사람의 태스크에 대한 피부감을 아는 것도 할 수있어 매우 즐길 수있었습니다.
이번 게임, 다행히 인원수가 많아 과로사의 기준시간이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카로우시 찬스를 당겨 과로사하는 사람이 적었습니다. 여러분, 플레이하면서 필승법 등을 생각해 버리는 근처, 폐사 직원이구나-라고 감탄했습니다www
되돌아가다
이번 게임은 애자일에 뭔가 직접적으로 살리는 것보다 팀 빌딩 요소가 강한 게임이었다는 코멘트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심리적 안전성 게임, 가치관 바바 빼기 등 그 외 팀 빌딩을 하는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만, 애자일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팀은 엄청 중요한 것입니다. 그 팀의 끝을 높이는 것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서랍을 적극적으로 늘리도록 여러분에게도 일하고 싶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보고서) NRI 애자일 허브 # 9이 과로 죽음이 놀랍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orsewin/items/a1cdf8352f486f5fc779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보고서) NRI 애자일 허브 # 9이 과로 죽음이 놀랍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orsewin/items/a1cdf8352f486f5fc779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