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VR로 리센터 하기

4486 단어 아 RFirstVRVRUnity
VR에서는, 컨트롤러와 연동하고 있는 VR내의 포인터나 오브젝트가 어긋나 가 버리는 일이 자주 있군요.

그 어긋남을 고치는 리센터의 기능은 HTC VIVE나 Oculus 등에서도 붙여지고 있어, VR을 쾌적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수 불가결한 기능입니다.

FirstVR에서도 물론 이 리센터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샘플 장면의 샘플 코드를 사용하여 FirstVR의 리센터에 대해 설명하고 싶습니다.

SDK 다운로드



FirstVR의 SDK 다운로드는 다음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htps : //에서 v. Furst-vr. 코 m / 드w 응아 ds?ぉかぇ = 그럼

다운로드하려면 개발자 사이트의 무료 회원 등록이 필요합니다.

리센터



개발자 사이트에 등록하면 API를 볼 수 있습니다.

API 목록에 따르면 FVRConnection 클래스에 있습니다.Recenter ()라는 함수로 쉽게 리센터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구현



샘플로 들어있는 장면을 살펴 보겠습니다.

FVR/Samples/Scenes에서 OutputViewer를 엽니다.

리센터 되어 있는 것을 알기 쉽게, Cube를 손에 바꿔 보았습니다.


SceneManager에 연결된 SampleViewerManager.cs를 읽어 보면,
화면을 탭하면 리센터가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SampleViewerManager.cs
using UnityEngine;
using FVRlib;
/// <summary>
/// This example shows how to use the First VR's rotation and how to set the center or no rotation point
/// </summary>
public class SampleViewerManager : MonoBehaviour {

    // FVR 
    public FVRConnection fvr;

    // vars
    public GameObject hand;
    bool touched = false;

    void Start () {
        hand = GameObject.Find("Hand_right");
    }


    void Update () {
        hand.transform.rotation = fvr.centeredRotation;

        /*** ここで、画面をタップするとリセンターされるようにしています ***/
        if (Input.touchCount == 1 && !touched) {
            fvr.Recenter ();
            touched = true;
        }
        if (Input.touchCount == 0 && touched) {         
            touched = false;
        }
    }
}

스마트 폰으로 실행해 보면, 제대로 리 센터 할 수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실장할 수 있으므로, 샘플 코드와 같이 탭 뿐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액션에 리센터 기능을 실장해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