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형을 물체 표면에 붙여넣기
3048 단어 HOUDINI
개요
이번, 졸업 제작에서 사용하는 조목 세공의 애니메이션에 사용한 수법에 대해서 질문이 많았기 때문에 기사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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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딱하게 쓰려고 생각했는데 무리이므로 적당히 갑니다.
조목 세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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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전통기능으로, 주로 장자나 소품에 사용되는, 나무를 조합해 만들어지는 형상. 육각형의 형태가 많다.
이 이미지는 작년 Maya에서 만든 것입니다.
육각형으로 되어 있지만 거의 정삼각형을 조합하여 되어 있기 때문에, 정삼각형으로 기하학 형상을 작성합니다.
L-system 사용하면 간단.
방법
먼저 Remesh 등을 사용하여 원하는 농도의 삼각형을 만듭니다.
그 삼각형 각각에 이 지금 만든 형상을 더하게 하면 됩니다. 구조로서는 그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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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그것을 어떻게 할 것인가, 폴리곤 중심점과 방향 맞추어 카피하는, VDB로 해 카피등 여러가지 생각했습니다만, 제일 간단하게 할 수 있었던 것은 「Point deform」을 사용한 방법이었습니다.

point deform은 그 이름대로 포인트를 디폼 해주는 노드입니다.
변경할 개체, 안내할 개체, 대상에 입력하고 가이드와 대상은 동일한 다각형 수여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따로 만든 아머를 애니메이션하는 사람에게 입을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사쿠마 선생님의 수업으로 알게 된 감사.
method studio의 MV도 어쩌면 이것이나 xyzdist 사용해서 만들고 있지 않을까. 무겁지만 응용이 상당히 효과적인 즐거운 노드.
붙인다
그러면 먼저 깔고 싶은 삼각형 모양의 객체를 만듭니다.
이번에 나는 이것으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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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ForEachPrimitiv 노드에서 프리미티브 하나 하나에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꺼낸 삼각형을 데폼하고 싶은 형상과 같은 형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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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은 VEX로 썼습니다.
@P=point(1,"P", @ptnum );
로 첨부할 수 있습니다.
이제 point deform에 필요한 변경하는 객체, 가이드, 이동처가 생겼습니다.
이것들을 연결하여 완성입니다.
응? 쉬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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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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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으로 애니메이션 타이밍 바꾸면 이런 것이 가능하다.
이거 평판이 좋거나 마음이 가면 씁니다.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삼가.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삼각형을 물체 표면에 붙여넣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F_siri/items/d4d4f9d332945595d39a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먼저 Remesh 등을 사용하여 원하는 농도의 삼각형을 만듭니다.
그 삼각형 각각에 이 지금 만든 형상을 더하게 하면 됩니다. 구조로서는 그만큼.

그럼 그것을 어떻게 할 것인가, 폴리곤 중심점과 방향 맞추어 카피하는, VDB로 해 카피등 여러가지 생각했습니다만, 제일 간단하게 할 수 있었던 것은 「Point deform」을 사용한 방법이었습니다.

point deform은 그 이름대로 포인트를 디폼 해주는 노드입니다.
변경할 개체, 안내할 개체, 대상에 입력하고 가이드와 대상은 동일한 다각형 수여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따로 만든 아머를 애니메이션하는 사람에게 입을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사쿠마 선생님의 수업으로 알게 된 감사.
method studio의 MV도 어쩌면 이것이나 xyzdist 사용해서 만들고 있지 않을까. 무겁지만 응용이 상당히 효과적인 즐거운 노드.
붙인다
그러면 먼저 깔고 싶은 삼각형 모양의 객체를 만듭니다.
이번에 나는 이것으로 간다.

우선 ForEachPrimitiv 노드에서 프리미티브 하나 하나에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꺼낸 삼각형을 데폼하고 싶은 형상과 같은 형태로 합니다.

자신은 VEX로 썼습니다.
@P=point(1,"P", @ptnum );
로 첨부할 수 있습니다.
이제 point deform에 필요한 변경하는 객체, 가이드, 이동처가 생겼습니다.
이것들을 연결하여 완성입니다.
응? 쉬울까요?

응용

응용으로 애니메이션 타이밍 바꾸면 이런 것이 가능하다.
이거 평판이 좋거나 마음이 가면 씁니다.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삼가.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삼각형을 물체 표면에 붙여넣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F_siri/items/d4d4f9d332945595d39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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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응용으로 애니메이션 타이밍 바꾸면 이런 것이 가능하다.
이거 평판이 좋거나 마음이 가면 씁니다.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삼가.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삼각형을 물체 표면에 붙여넣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F_siri/items/d4d4f9d332945595d39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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