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공홈 개발자료 1일차
오늘부터 로블록스 공홈 스터디 개발자료 분석을 시작한다.
- 새 프로젝트 시작(단축키 Ctrl / ⌘ - N)
- Baseplate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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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wnLocation 생성. 기본적으로 생성되어있다. 월드가 시작되면 플레이어가 생성/재생성 되는 포인트.
Workspace의 + 선택.
SpawnLocation 검색해서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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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카메라 조작법
개발자라면 단축키는 외워주는 것이 필수 소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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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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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 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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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의 기본 단위는 stud. 회전이나 이동시킬때 최소 단위를 적용하고 싶으면 snapping 기능을 이용. 필요없으면 체크를 해제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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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choring. 물체를 고정시키는 기능이다. 플레이어는 바닥에 떨어져야겠지만, 구조물은 바닥에 떨어지면 안되겠지? 속성창에서 Anchored를 검색하자. 공홈의 이미지에는 Anchored가 Behaviour 항목에 존재하는데, 최신 버젼의 Studio에는 Behaviour가 없네. 걍 검색으로 찾는게 속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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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 조작을 통해 적당히 아래처럼 만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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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의 Collisions. 충돌되게 한다는 옵션이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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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 맵 만드는 튜토리얼이니까 모델 여러 개 추가해서 아래랑 비슷하게 대충 만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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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이랑 재질 적당히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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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로스는 게임 제작을 위한 여러 리소스들을 라이브러리 형태로 제공한다. Toolbox(도구상자)라는 기능을 선택하면 여러 가지를 가져올 수 있다. 아래와 같이 모델 탭에서 나무를 검색하여 올려보자. 내가 만든 리소스 역시 도구상자에 올릴 수 있다. 이건 Item Inspection에서 확인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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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제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을 해보자. 스튜디오에서 플레이 버튼을 눌러 먼저 확인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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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가 끝났으면 로블록스에 런칭할 일만 남았다. File에서 로블록스에 게시를 선택한다.
게임 이름을 넣어주고 끝
다음 튜토리얼은 기초 코딩 시간이 되겠다. 기대하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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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로블록스 공홈 개발자료 1일차),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sirudduck/로블록스-공홈-개발자료-1일차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