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Mixed Reality (WinMR)에서 SceneLauncher prefab을 사용하여 장면을 이동합니다.

4405 단어 WinMRVRUnity

내용



WinMR Immersive device를 위해 Unity로 Scene을 만들어 자작의 세계에 들어가면 감동적으로 즐겁습니다.
MRTK의 Example을 재현할 수 있게 되면, 당연히, 하나의 Project 안에서 여러가지 Scene에 날고 싶어집니다. 그 방법을 적는다.

절차



MRTK의 Example에서 샘플 장면을 여러가지 보고 있으면, 「SceneLauncher」 되는, 그것 같은 장면이 있어, SceneLauncher prefab 에 Scene Launcher (Script)가 붙어 있습니다.



그러나 열어보면 영어 문장이 있을 뿐.


Air tap a scene to load it.
When finished with a scene, say "Scene Launcher"or press the Backspace key to return the this scene list.
Edit the scenes in this list in Unity > File > Build Settings > Scenes in Build.
If you would like to use all scenes in the project, search for t:Scene in the Project tab, select all, and drag all scenes into Scenes in Build.

After adding scenes to the build, you can use the Scene Mapping setting in the SceneLauncher prefab to control which scenes are included or notincluded in the SceneLauncher menu.

・・・라는 것. 우선 이것에 따라 사용하고 싶은 Scene을 Build에 추가한다. (에? 이것 드래그 할 수 있었어.)


(라고 하는지, 검색으로 씬 일람이라든지 나오지 않는가. t:라고 태그를 검색하고 있는 것일까?)


여기서 Build하면 VR공간에서 조금 전의 영어 문장 아래에 'SceneLauncher'라는 텍스트가 추가되었다. 다른 Scene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Scene의 추가는 Scene Mapping에서 실시한다. Build에 Scene을 추가하면 어느새 Scene Mapping이 출현하고 있다. 여기에 체크가 들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넣는다.


VR 공간에서 Scene을 선택하면 보라색 세계가 된다. 잘 보면 포인터만은 입체적으로 움직이고 있어, 오브젝트는 존재해 그렇다.


이 보라색 세계 문제는, Scene 이동시에 카메라를 계승하고 있어, 이동처의 Scene에서 카메라가 복수로 되어 있는 것이 원인같다. 이동처의 카메라를 삭제하면 문제를 해결한다. 가져온 Package는 그대로 남겨두고 싶기 때문에, 재차 이하의 Scene를 만들고, Example로부터 내용을 복사해, 이동처 Scene의 카메라를 삭제한다.
・Launcher→카메라 남긴다
・InteractableObject→카메라 삭제
・ObjectCollection→카메라 삭제



로드 순서가 있으므로, Launcher를 맨 위에 빌드한다.


이제 런처에서 다른 Scene으로 이동할 수있었습니다.

오늘은 브레이크 스루가 있어, #WinMR#Unity 로 만든 씬의 이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좋아! 피 c. 라고 r. m/dLp wQjRH — 오쿠마 건강 (@JNTEST23) 2018년 2월 8일

남은 과제



·카메라 남긴 SceneLauncher를 선택하면, 변함없이 보라색 세계가 된다. (카메라가 있는 Scene에서 카메라가 있는 Scene으로 이동하면 NG)

・이동처에도 SceneLauncher prefab 를 설치해 보았지만 표시되지 않는다.

・이동처의 Scene에서 Launcher로 돌아오는 방법이 불명.

・일일이 Build하지 않으면 동작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힘들다. (간단한 Scene에서도 3분 정도 걸립니다)



··· 그래서 실용화는 아직 멀고, 디버그가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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