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의 점프리스트 설정
점프리스트(Jump List)란?
$HIP
이나 $JOB
와 같은 것.이른바 환경 변수(Environment Variables) 같은 것으로, Linux의
$~
에 상당한다.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
이
$HIP
이나 $JOB
, 꽤 사용하기 편리하고, 아티스트로부터도 사용을 좋아한다.그러나 파이프라인에서 이것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HIP
나 $JOB
이외에도 사용하고 싶은 항목이 늘어날 수 있다.그래서, 설정하는데 사용하는 것이
jump.pref
이것을
HOUDINI_PATH
또는 HOUDINI_USR_PREF_DIR
의 바로 아래에 둔다.디렉토리를 모르는 경우에는 Command Line Tool에서
hconfig -p
를 두드리면 설정된 경로가 표시됩니다.내용
예를 들어,
$SHOT
$TEXTURE
이것들을 파이프라인상에서 묶어 두면, 파이프라인상의 긴 패스 컨트롤이 가능하게 되므로, 기분 좋게 아티스트에게 사용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파일은 Houdini를 시작할 때 호출되므로 편집하면 Houdini를 다시 시작합니다.
덧붙여서, Houdini의 File Dialog 윈도우에서도 점프리스트를 작성 가능하지만, 이것의 설정 파일은 기본
HOUDINI_USER_PREF_DIR
의 바로 아래에 작성되어 간다.스크립트에서 점프 목록에 경로 설정
결과적으로 정공법을 쓰면, 현재는 아마 이것.
import os
project_root = 'E:/project_a'
shot = 's001'
cut = 'c001'
shot_path = os.path.join(project_root, 'work', shot, cut).replace(os.path.seq, '/')
texture_path = os.path.join(shot_path, 'texture').replace(os.path.seq, '/')
cmd = 'setenv {}={}'.format('SHOT', shot_path)
hou.hscript(cmd)
cmd = 'setenv {}={}'.format('TEXTURE', texture_path )
hou.hscript(cmd)
이제 각각 다음에 변수가 통과합니다.
SHOT => E:/project_a/work/s001/c001
TEXTURE => E:/project_a/work/s001/c001/texture
사실, Houdini Object Model에는 제대로 다음의 함수가 준비되어 있다.
그러나, 이 변수 설정에 관해서는 HScript 쪽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왠지 HOM을 사용한 경우라면 Variables 윈도우(Edit->Aliases and Variables...)에 표시되지 않기 때문이다.
제대로 값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보이지 않게된다"는 것은 그것은 공포이다.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Houdini의 점프리스트 설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kavfx/items/7985380e4fd2a86247dc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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