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18의 Preset 기능과 StreamDeck을 사용하여 파티클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Unity 2018의 Preset 기능과 StreamDeck을 사용하여 파티클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Unity 2018에서 탑재된 신기능 「Preset」과 Youtuber 어용들(같다?) LCD 쇼트 컷 키보드 「Elgato Stream Deck」를 사용해,
프리셋으로 등록한 파티클을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작성해 본다.
환경
Unity2018.1.0b4
Elgato Stream Deck (키 설정 도구는 Win10 이상이 필수)
Stream Deck은 무엇입니까?
동영상 게재자용 단축키 키보드 제품.
Unity2018.1.0b4
Elgato Stream Deck (키 설정 도구는 Win10 이상이 필수)
Stream Deck은 무엇입니까?
동영상 게재자용 단축키 키보드 제품.
맞춤형 15개의 LCD 키!
리뷰 동영상이라든지를 봐주는 편이 알기 쉬울까라고.
Elgato Stream Deck Full Review!
「Preset」기능이란?
알기 쉽게 해설되고 있는 기사가 있었으므로 이쪽을 참고에.
[Unity] Unity 2018의 새로운 기능 Preset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절차
1: Particle을 작성해 Preset 작성
우선 Particle을 작성해 적당하게 파라미터를 조정.
피 c. 라고 r. m/vLr 0Kc — AKI(Flypot 대표) (@frontakk) 2018년 4월 3일
1: Particle을 작성해 Preset 작성
우선 Particle을 작성해 적당하게 파라미터를 조정.
피 c. 라고 r. m/vLr 0Kc — AKI(Flypot 대표) (@frontakk) 2018년 4월 3일
선회하면서 상승하는 파티클을 작성.
그런 다음 이를 사전 설정으로 저장합니다. (여기에서는 orbital01이라는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2: 에디터 확장으로 Particle의 Preset을 부른다
“핫키를 누르면 Particle을 신규 작성해 Preset (orbital01.preset)를 적용한다”라고 하는 에디터 확장을 씁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ditor.Presets;
public static class ParticleCreator {
[MenuItem("Window/FT/Preset/orbital01 #&%g")]
private static void Orbital01()
{
//新規オブジェクト作成、Particleコンポーネント追加
GameObject obj = new GameObject();
obj.AddComponent<ParticleSystem>();
obj.transform.Rotate(new Vector3(-90, 0, 0));
//マテリアル追加
ParticleSystemRenderer psr = obj.GetComponent<ParticleSystemRenderer>();
Material mat = (Material)AssetDatabase.LoadAssetAtPath("Assets/MyTool/Data/temp_mat.mat", typeof(Material));
psr.material = mat;
ParticleSystem ps = obj.GetComponent<ParticleSystem>();
//PresetをParticleコンポーネントに適用
Preset preset = (Preset)AssetDatabase.LoadAssetAtPath("Assets/MyTool/Preset/orbital01.preset",typeof(Preset));
preset.ApplyTo(ps);
}
}
이런 느낌. 이 예에서는 단축키를 Ctrl+Shift+Alt+G로 설정합니다.
폴더 구성은 아래와 같은 간지로 되어 있으며, Editor 폴더 바로 아래에 에디터 확장 스크립트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3: 단축키와 아이콘을 StreamDeck로 설정
StreamDeck 설정 도구를 사용하여 방금 작성한 단축키를 StreamDeck 버튼으로 설정합니다.
버튼 아이콘도 파티클로 변경합니다. (변경했지만보기가 어렵습니다 ....)
4: 실행!
Unity와 StreamDeck 협력. 버튼을 누르면 미리 준비해 둔 프리셋을 적용하여 새롭게 파티클을 작성한다. 피 c. 라고 r. 이 m/jW6아 9tP0GF
— AKI(Flypot 대표) (@frontakk) 2018년 4월 5일
<script async=""src="https://platform.twitter.com/widgets.js"/>
Unity와 StreamDeck 협력. 버튼을 누르면 미리 준비해 둔 프리셋을 적용하여 새롭게 파티클을 작성한다. 피 c. 라고 r. 이 m/jW6아 9tP0GF
— AKI(Flypot 대표) (@frontakk) 2018년 4월 5일잘 작동하면 이런 느낌.
동영상에서는 1~3의 순서를 반복해 복수의 프리셋을 등록하고 있습니다.
버튼의 아이콘 이미지에 GIF 애니메이션 사용할 수 있으면 최고인데.
그건 그렇고
화면 작고 이해하기 어렵지만 StreamDeck에서 버튼으로 Houdini 노드를 만듭니다. 이것은 최강 왼손 디바이스일지도 모른다・・・. 피 c. 라고 r. 이 m/BhLMP응 Fc6Q
— AKI(Flypot 대표) (@frontakk) 2018년 4월 3일
<script async=""src="https://platform.twitter.com/widgets.js"/>
화면 작고 이해하기 어렵지만 StreamDeck에서 버튼으로 Houdini 노드를 만듭니다. 이것은 최강 왼손 디바이스일지도 모른다・・・. 피 c. 라고 r. 이 m/BhLMP응 Fc6Q
— AKI(Flypot 대표) (@frontakk) 2018년 4월 3일AutoHotKey와 결합하면 Houdini의 노드도 호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ab 키를 눌러 trans을 입력한 후 Enter 키 2회"(transform 노드 작성)를
Ctrl+Alt+Shift+T로 실행. 같은 명령을 AutoHotKey로 만들고 같은 순서로
StreamDeck에 핫키 등록하면 동작합니다. 가능성 무한대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2018의 Preset 기능과 StreamDeck을 사용하여 파티클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rontakk/items/414cbf5c598358ade61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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