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Forge의 Grab Pass Texture가 iOS 환경에서 상하 반전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2365 단어 shaderforgeShaderShaderLabUnity
요지
Unity에서 굴절 표현 등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직전까지의 묘화 내용을 취득하는 Grab Pass 1라는 기능이 이용된다. Grab Pass 로 얻을 수 있는 Grab Texture 는 플랫폼에 의해 좌표계가 다르다 2 때문에, 직접 Shader 를 기술하는 경우는 ComputeGrabScreenPos
매크로를 사용해 좌표를 얻는다. 그러나 ShaderForge의 Screen Position
노드 3는 ComputeGrabScreenPos
를 사용하지 않으며 iOS 환경 등에서 상하가 반전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ShaderForge의 노드 편집기에서 ComputeGrabScreenPos
를 사용하여 Grab Texture를 올바르게 취득한다.
환경
구현
이상!
해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출력 된 셰이더 코드에 포함 된 ComputeScreenPos
를 ComputeGrabScreenPos
로 바꾸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간단한 방법은 셰이더 파일을 ShaderForge로 편집했지만 마지막으로 대체 내용은 모두 날아 버린다. 또 ComputeGrabScreenPos
매크로의 내용을 노드 에디터상에서 재구현할 수도 있지만, 향후의 Unity 의 사양 변경으로 어느새 버그해 버릴 우려가 있다.
거기서 이 기사의 수법은 폴리곤의 월드 좌표를 이용해 Projection 좌표를 Fragment Shader 로 재계산하는 것으로 ComputeGrabScreenPos
매크로를 사용 가능하게 해, 향후의 Unity 의 사양 변경에도 추종 가능으로 하고 있다.
각주
htps : // / cs. 글쎄, ty3d. 코 m / 마누아 l / SL-G 등 b 파 s. HTML ↩
htps : // / cs. 글쎄, ty3d. 코 m/마누아 l/SL-Pぁt후 rmぢふぇ렌세 s. HTML ↩
h tp // 아세기 k도. 이 m / 샤로 r 후 r 게 / 때문에 s /? 음 rch = Sc Reenpo s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haderForge의 Grab Pass Texture가 iOS 환경에서 상하 반전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antarh/items/7ceaeafd1e709cde9acd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출력 된 셰이더 코드에 포함 된
ComputeScreenPos
를 ComputeGrabScreenPos
로 바꾸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간단한 방법은 셰이더 파일을 ShaderForge로 편집했지만 마지막으로 대체 내용은 모두 날아 버린다. 또 ComputeGrabScreenPos
매크로의 내용을 노드 에디터상에서 재구현할 수도 있지만, 향후의 Unity 의 사양 변경으로 어느새 버그해 버릴 우려가 있다.거기서 이 기사의 수법은 폴리곤의 월드 좌표를 이용해 Projection 좌표를 Fragment Shader 로 재계산하는 것으로
ComputeGrabScreenPos
매크로를 사용 가능하게 해, 향후의 Unity 의 사양 변경에도 추종 가능으로 하고 있다.각주
htps : // / cs. 글쎄, ty3d. 코 m / 마누아 l / SL-G 등 b 파 s. HTML ↩
htps : // / cs. 글쎄, ty3d. 코 m/마누아 l/SL-Pぁt후 rmぢふぇ렌세 s. HTML ↩
h tp // 아세기 k도. 이 m / 샤로 r 후 r 게 / 때문에 s /? 음 rch = Sc Reenpo s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haderForge의 Grab Pass Texture가 iOS 환경에서 상하 반전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antarh/items/7ceaeafd1e709cde9acd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haderForge의 Grab Pass Texture가 iOS 환경에서 상하 반전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antarh/items/7ceaeafd1e709cde9ac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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