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메이커의 Tips 사용 편의성

3958 단어 playmakerUnity
유닛의 비주얼 스크립트 자산으로 유명한 플레이메이커, 써보셨나요!?
너 쓰고 있지!?(일반적이지 않음)
플레이메이커의 다소 편리한 팁을 소개해드려요.
확인된 플레이메이커 버전: 1.8.5, 1.8.9

Template 분류


이것은 playMaker 창에서 템플릿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작업을 템플릿에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PlayMaker 창의 레이블에서 작성된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상태 이동 탭에 템플릿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기본 FSM 상태를 유지하면 이름이 무시됩니다.

이때 상태 마이그레이션 레이블의 이름 표시줄에 슬래시(/)를 삽입하면 계층 구조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분류하면 더욱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상태기에서 매개변수 표시하기


사용자 정의 동작을 사용하여 상태기에 파라미터를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상태가 존재한다고 가정하자.모드 A와 B로 갈라졌지만 변수randomValue가 어떤 수치인지 실행할 때 변수의 라벨을 열지 않으면 확인할 수 없습니다.
상태 머신에는 상태 이름의 주석 표시줄이 표시됩니다.사용자 정의 동작에서 평론 표시줄을 삽입하려면 이 성질을 사용하십시오.

namespace HutongGames.PlayMaker.Actions {

    public class CustomAction : FsmStateAction {

        [UIHint(UIHint.Variable)]
        public FsmInt fsmIntValue;

        public override void OnEnter() {
            State.Description = "fsmIntValue = " + fsmIntValue.Value;
        }        

    }
}

커스텀 액션이라는 이름으로 동작을 만들었다.
동작이 속한 상태는 참조할 수 있습니다State.주석을 나타내는 변수는 Description입니다.나는 그것에 표시할 변수를 적당한 형식으로 넣을 것이다.

Custom Action을 randomValue 변경 후 즉시 실행State1에 구성합니다.

이렇게 게임 실행 중 댓글 부분에서 변수를 출력합니다.
사용자 정의 동작의 변수를 표시하고 싶을 때 나는 매우 편리하다고 생각한다.

AutoName으로 동작 이름 지정


동작 이름을 두 번 클릭하면 동작 이름이 변경됩니다.

매번 이름을 입력하기 힘들어 동작을 우클릭해서 선택Auto Name하면 자동으로 이름을 부여할 수 있다.
namespace HutongGames.PlayMaker.Actions {

    public class CustomAction : FsmStateAction {

        [UIHint(UIHint.Variable)]
        public FsmInt fsmIntValue;

        public override void OnEnter() {
            State.Description = "fsmIntValue = " + fsmIntValue.Value;
        }

        public override string AutoName() {
            return "変数" + fsmIntValue.Name + "の値をコメントに表示";
        }
    }
}
Auto Name에서 결정한 명칭은 AutoName関数을 초과하고string의 값을 되돌려줍니다.

색상과 화살표가 더 잘 보이도록


시각 각본이기 때문에 외관이 깔끔한 것이 좋다.

이벤트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색상과 화살표 방향을 수정합니다.
색상은 분류할 수 있습니다.(사각형 영역을 구성할 수 있는 경우)
링크 스타일은 화살표를 커브 또는 선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상태 구성에 따라 최적을 선택합니다.1.8.7에서 Direct 링크 스타일이 추가되었습니다.다른 스타일과 매치하면 교차가 적어지고 느낌이 좋다고 생각해요.

끝맺다


어렵게 쉽게 다뤄진 시각 각본이기 때문에 좀 더 알기 쉽게 보이려고 한다.(내 프로젝트는 엉망진창이다.)
다음은 플레이메이커에 유사한 하위 상태를 사용하는 방법을 적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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