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으로 고사리 그리기"를 Scratch로 그리기
"프로그램으로 고사리 그리기"목록 - Qiita
이 2년 정도 전에 Qiita에서는 고사리 그리기 붐이 온 것입니다만, 여기서 왠지 Scratch로 고사리를 그리는 것을 생각해 버렸기 때문에, 하지 않고는 있을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만들고 그리기 시작한 지 10분 가까이 지난 모습입니다.
묘화 완료까지 시간이 걸릴 것 같으므로, 프로그램의 해설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투명한 1x1 크기의 스프라이트에 대해 만들었습니다.
준비된 변수
준비한 변수는
x
, y
, ret
의 3개입니다.각 정의
좌표치 계산용의 정의 블록입니다.
다음으로 점을 그리는 정의 블록입니다.
점 그리기는 Scratch의 펜 기능을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프랙탈 구조를 재귀로 실현하기 위한 정의 블록입니다.
정의 블록은, 반환값이라고 하는 개념이 없는 것 같았으므로, 일단
ret
라고 하는 변수에 계산 결과를 넣고, 나중에 ret
의 값을 참조한다, 라고 하는 방법을 취했습니다.메인 프로그램
프로그램 시작에서 펜을 초기화하고 정의한 f 블록을 호출합니다. 그리는 동안 스크린 샷을 찍고 있기 때문에 블록이 빛납니다.
그리기의 모습
페이지 시작부터 10분 가까이 지났지만 아직 이 얇음입니다.
교육용 프로그램 환경에서 하드한 처리는 하는 것이 아닙니다.
실행 시작 후 50분
50분이 지났지만 아직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이 정도로 둡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프로그램으로 고사리 그리기"를 Scratch로 그리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ozukichi/items/475898d6ed1cdcfe2b1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