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밀한 게임을 Scratch로 만들어 보았다. 그 1.
소개
2021년 1월 7일에 스가 총리가 긴급 사태 선언을 발령했습니다.
역시 「밀」이 좋지 않은 일이라고, 재차 생각했으므로 넷에서 보인 명작 "비밀한 게임" 을 마음대로 흉내내 Scratch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완성 이미지>
여기 링크에서 실제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1. 스프라이트 준비
준비할 스프라이트는 6개입니다.
1. 스프라이트 준비
준비할 스프라이트는 6개입니다.
2. 스크롤할 배경 만들기
시작을 정의합니다. 시작 메시지를 받고 각 스프라이트가 작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먼저 둡니다.
[스프라이트: 유리코]
Stars의 y 좌표를 -1씩 움직여 끝까지 가면 돌아가도록 합니다.
또한 클론을 만들고 쌍으로 움직이도록 합니다.
[스프라이트: Stars]
3. 주민에 의한 밀의 발생
주민들은 5초 간격으로 비밀을 발생시킵니다.
[스프라이트: 주민]
조밀한 발생 블록의 내용을 씁니다. 인원수와 조밀한 중심 좌표를 무작위로 정의합니다. 중심 좌표를 중심으로 무작위로 멀리 떨어진 곳에 클론을 생성합니다. 클론을 생성할 때 의상을 변경하면 밀접하게 다이버시티가 생성됩니다.
[스프라이트: 주민]
복제된 주민은 배경과 같은 속도로 y 좌표를 이동합니다. 또한 가장자리를 만지면 사라집니다.
[스프라이트: 주민]
4. 「비밀합니다」 발포
마우스를 누르면 마우스의 좌표를 가져와 변수에 저장합니다. 최전면으로 표시하고, 1초가 지나면 표시가 사라지도록 해 둡니다.
[스프라이트: 조밀함]
주민은 조밀합니다 만지면 연주 날아갑니다. 거주자의 좌표에서 조밀한의 중심과의 거리만큼 조밀한 반대로 이동하는 것을 씁니다.
[스프라이트: 주민]
다음에 계속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조밀한 게임을 Scratch로 만들어 보았다. 그 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bicona/items/fb052d6d6fcd28ede96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