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모델 - 원형 (Unity3D 에서 응용)
5353 단어 Unity3D
public class WordDocument
{
public string Text{ get; set;}
public Diagram diagram{ get; set;}
}
public class Diagram
{
public string Data{ get; set;}
}
public class Test: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
WordDocument document1 = new WordDocument ();
document1.Text = "WordDocument";
Diagram diagram = new Diagram();
document1.diagram = diagram;
WordDocument document2 = new WordDocument ();
document2.Text = document1.Text;
document2.diagram = document2.diagram;
}
}
이 때 대상 을 복사 하려 면 호출 자가 생 성 작업 을 해 야 하 는 것 을 발견 하여 사용 하기 가 매우 불편 합 니 다.우 리 는 대상 의 생 성 작업 을 공급 자 에 게 맡 겨 야 한다.
public class WordDocument : ICloneable {
public string Text{ get; set;}
public Diagram diagram{ get; set;}
public object Clone ()
{
WordDocument wordDocument = new WordDocument ();
wordDocument.Text = Text;
wordDocument.diagram = diagram;
return wordDocument;
}
}
public class Prototype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
WordDocument document1 = new WordDocument ();
document1.Text = "WordDocument1";
Diagram diagram = new Diagram();
diagram.Data = "diagram1";
document1.diagram = diagram;
WordDocument document2 = document1.Clone () as WordDocument;
document2.Text = "diagram1";
document2.diagram.Data = "diagram2";
print (document1.Text);
print (document1.diagram.Data);
}
}
호출 자 복제 대상 을 개조 하면 매우 간단 해 지고 복잡 한 복사 작업 은 공급 자 에 게 맡 겨 진다.실행 결과: document 1 의 diagram 이 바 뀌 었 습 니 다. document 2 의 diagram 을 수정 하 였 습 니 다. document 1 의 diagram 에 영향 을 미 치 는 것 이 무엇 입 니까?복사 할 때 diagram 의 인용 만 복 사 했 기 때문에 실제 document 1 과 document 2 는 하나의 diagram 을 공유 합 니 다.깊 은 복사 가 필요 합 니 다.
Diagram 에 대해 서도 IClineable 을 실현 합 니 다.
public class Diagram : ICloneable
{
public string Data{ get; set;}
public object Clone ()
{
Diagram diagram = new Diagram ();
diagram.Data = Data;
return diagram;
}
}
public class WordDocument : ICloneable {
public string Text{ get; set;}
public Diagram diagram{ get; set;}
public object Clone ()
{
WordDocument wordDocument = new WordDocument ();
wordDocument.Text = Text;
Diagram diagramCopy = diagram.Clone () as Diagram;
wordDocument.diagram = diagramCopy;
return wordDocument;
}
}
실행 결과 document 1 의 diagram 에 변화 가 없 는 것 은 복사 에 성공 했다 는 것 을 의미한다.
이 모드 를 사용 할 때 깊 은 복사 와 얕 은 복사 에 주의 하 세 요.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Unity 공부 일지~블렌드 셰이프 조작 방법 그 ①게임을 만들고 싶다 ~라고 생각하고 마지막 날부터 Unity를 만지기 시작했습니다 HITOMI2236입니다. 이번 블렌드 셰이프에 대해 조사했으므로 여기에 기록하려고 합니다. 개인용 메모입니다만, 만약 같은 곳에서 ...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