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 PLAYER ME VRM 가상 이미지 만들기
READY PLAYER ME
얼굴 사진을 올리고 외관을 사용자 정의로 가상 이미지를 만드는 서비스를 할 수 있다.
·2022/26은 현재 무료입니다.
· VRChat에 가상 이미지 업로드 가능
• FBX 형식의 파일 가져오기
이 기사에서는 FBX 데이터를 가져오는 데까지 활용했습니다.
FBX 데이터 파일을 위한 가상 이미지 제작
1. READY PLAYER ME (https://readyplayer.me/vrchat)。
2. "Create Avatar" 선택
https://readyplayer.me/vrchat
3. "Choose your bodytype"을 통해 성별 선택
4. 포토로 사진을 준비한다.현장에서 사진을 찍거나 이미 있는 사진을 선택한다.
5. 가상 이미지 사용자 정의
6. FBX 데이터 파일 다운로드
Download the avatar의 Copy 버튼을 눌러 URL을 복사합니다.
브라우저에 붙여넣으면 FBX 데이터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VRChat을 직접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READY PLAYER ME는 여기서 끝납니다.
Unity에서 VRM으로 변환
가져온 FBX 파일을 Unity를 통해 VRM으로 변경합니다.
차리다
유니티 설치가 전제인 것은 알지만, 사용한 버전은 현 단계 VRChat SDK가 추천한 2019.4.31f1을 사용했다.
UniVRM 패키지가 필요하므로 아래에서 다운로드하십시오.(이번엔 0.95.1)
신축 공사
Unity Hub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버전 편집에서 2019.4.31f1을 선택합니다.
템플릿에서 3D 코어를 선택하여 프로젝트 이름과 저장 위치를 확인하고 프로젝트 작성을 수행합니다.
https://github.com/vrm-c/UniVRM/releases/tag/v0.95.1
UniVRM 및 FBX 가져오기
UniVRM 패키지 및 READY PLAYER ME에서 만든 FBX 파일을 Asset 폴더에 가져옵니다.
UniVRM을 가져오면 다음과 같은 대화상자가 표시되며 Import를 클릭합니다.
가상 이미지 설정 변경
Assets에서 가져온 가상 이미지를 표시하려면 을 선택합니다.
Inspector에서 Rig>Animation Type 설정을Generic에서 Humanoid로 변경합니다.
Apply 키를 눌러 유효성을 유지하십시오.
Location 설정을 Use External Materials(Legacy)로 변경합니다.
Apply 키를 눌러 유효성을 유지하십시오.
Assets에 파일이 추가되었으니 신경 쓰지 마세요.
경고 표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그때는 "Fix now"를 선택하면 되죠.
VRM 파일로 내보내기
아바타를 헤르치에게 떨어뜨려라.
Hierarchy를 사용하여 가상 이미지를 선택한 상태에서 메뉴의 VRM0>Export to VRM0x를 선택합니다.
Title 및 Version을 입력하고 AUthor를 입력한 후 Export 버튼을 누릅니다.
VRM 파일을 저장해야 하기 때문에 알기 쉬운 이름으로 저장하세요.
VRM 데이터 조정
내보낸 데이터는 이모티콘 등 정보가 부족합니다.
필요에 따라 설정해 보세요.
방금 내보낸 VRM 파일을 Assets에 배치합니다.
Prefab 파일과 함께 여러 폴더를 작성합니다.
다음은 Assets의 노선입니다. 폴더를 만들어 아래에 놓으면 파일이 보기 쉽습니다.
*.BlendShapes 폴더를 선택하고 BlendShape 파일을 선택합니다.
Select BlendShapeClip에서 "A"를 선택합니다.
Wolf3D_Avatar > viseme_aa를 100으로 설정하면 아래 얼굴 이미지의 입이'아'모양으로 변합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BlendShappeClip의 경우 Wolf3D아바타를 조정하고 적당한 표정을 지어라.
조정이 끝나면 Hierarchy로 조정된 가상 이미지를 내려놓고 해당 가상 이미지를 선택한 상태에서 메뉴(VRM0>Export to VRM0x)에서 내보냅니다.
최후
이상에서는 READY PLAYER ME에서 만든 가상 이미지를 VRM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READY PLAYER ME의 가상 이미지 제작은 디테일하게 수정할 수 없습니다(유료 시나리오면 가능한가요?)그에 상응하는 가상 이미지를 무료로 제작할 수 있어 좋다.
VRM을 VRChat으로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로 설명하고 싶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READY PLAYER ME VRM 가상 이미지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unskysoft/items/13083c92ad5bb98daa4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가져온 FBX 파일을 Unity를 통해 VRM으로 변경합니다.
차리다
유니티 설치가 전제인 것은 알지만, 사용한 버전은 현 단계 VRChat SDK가 추천한 2019.4.31f1을 사용했다.
UniVRM 패키지가 필요하므로 아래에서 다운로드하십시오.(이번엔 0.95.1)
신축 공사
Unity Hub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버전 편집에서 2019.4.31f1을 선택합니다.
템플릿에서 3D 코어를 선택하여 프로젝트 이름과 저장 위치를 확인하고 프로젝트 작성을 수행합니다.
https://github.com/vrm-c/UniVRM/releases/tag/v0.95.1
UniVRM 및 FBX 가져오기
UniVRM 패키지 및 READY PLAYER ME에서 만든 FBX 파일을 Asset 폴더에 가져옵니다.
UniVRM을 가져오면 다음과 같은 대화상자가 표시되며 Import를 클릭합니다.
가상 이미지 설정 변경
Assets에서 가져온 가상 이미지를 표시하려면 을 선택합니다.
Inspector에서 Rig>Animation Type 설정을Generic에서 Humanoid로 변경합니다.
Apply 키를 눌러 유효성을 유지하십시오.
Location 설정을 Use External Materials(Legacy)로 변경합니다.
Apply 키를 눌러 유효성을 유지하십시오.
Assets에 파일이 추가되었으니 신경 쓰지 마세요.
경고 표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그때는 "Fix now"를 선택하면 되죠.
VRM 파일로 내보내기
아바타를 헤르치에게 떨어뜨려라.
Hierarchy를 사용하여 가상 이미지를 선택한 상태에서 메뉴의 VRM0>Export to VRM0x를 선택합니다.
Title 및 Version을 입력하고 AUthor를 입력한 후 Export 버튼을 누릅니다.
VRM 파일을 저장해야 하기 때문에 알기 쉬운 이름으로 저장하세요.
VRM 데이터 조정
내보낸 데이터는 이모티콘 등 정보가 부족합니다.
필요에 따라 설정해 보세요.
방금 내보낸 VRM 파일을 Assets에 배치합니다.
Prefab 파일과 함께 여러 폴더를 작성합니다.
다음은 Assets의 노선입니다. 폴더를 만들어 아래에 놓으면 파일이 보기 쉽습니다.
*.BlendShapes 폴더를 선택하고 BlendShape 파일을 선택합니다.
Select BlendShapeClip에서 "A"를 선택합니다.
Wolf3D_Avatar > viseme_aa를 100으로 설정하면 아래 얼굴 이미지의 입이'아'모양으로 변합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BlendShappeClip의 경우 Wolf3D아바타를 조정하고 적당한 표정을 지어라.
조정이 끝나면 Hierarchy로 조정된 가상 이미지를 내려놓고 해당 가상 이미지를 선택한 상태에서 메뉴(VRM0>Export to VRM0x)에서 내보냅니다.
최후
이상에서는 READY PLAYER ME에서 만든 가상 이미지를 VRM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READY PLAYER ME의 가상 이미지 제작은 디테일하게 수정할 수 없습니다(유료 시나리오면 가능한가요?)그에 상응하는 가상 이미지를 무료로 제작할 수 있어 좋다.
VRM을 VRChat으로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로 설명하고 싶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READY PLAYER ME VRM 가상 이미지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unskysoft/items/13083c92ad5bb98daa4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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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에서는 READY PLAYER ME에서 만든 가상 이미지를 VRM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READY PLAYER ME의 가상 이미지 제작은 디테일하게 수정할 수 없습니다(유료 시나리오면 가능한가요?)그에 상응하는 가상 이미지를 무료로 제작할 수 있어 좋다.
VRM을 VRChat으로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로 설명하고 싶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READY PLAYER ME VRM 가상 이미지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unskysoft/items/13083c92ad5bb98daa4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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