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Body.AddForce() 로 움직이지 않을 때의 체크리스트
결론
제 경우에는 isKinematic 설정을 만져 버렸습니다.
체크리스트
AddForce 첫 번째 인수 정보 Vector3
AddForce 두 번째 인수 정보 ForceMode
ForceMode.Force
질량을 사용하여 지속적인 힘을 가합니다.
누르고있는 동안 움직일 때 등에 사용할 수있을 것 같습니다.
중력이나 물체의 질량에 관한 계산을 생략할 때나 바닥면을 구르는 물체에 사용하는 경우입니까?
ForceMode.Acceleration
질량을 무시하고 지속적인 가속을 추가합니다.
가속하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속으로 물체를 움직이는 것이 편리합니까?
ForceMode.Impulse
질량을 사용하여 순간적인 힘으로 충격을 가합니다.
물체를 날려 버리는 순간적으로 점프하는 등에 사용할 수있을 것 같습니다.
골프 샷, 플레이어 점프 등에 사용하는 경우입니까?
ForceMode.VelocityChange
질량을 무시하고 순간적인 속도 변화를 추가합니다.
활용할 수 있는 장면이 너무 생각나지 않습니다.
월드 좌표만을 이용하여 복수의 물체를 정리하여 질량을 고려하지 않고 움직일 때입니까?
히에랄 키를 고려하지 않는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isKinematic 정보
이벤트적으로 물리적인 거동을 스스로 제어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합시다
이 기사에서는 AddForce를 사용하여 제어하고 싶지만 ON이되어 움직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RigidBody의 거동을 사용하지 않고, Transform 를 직접 조작할 때 등에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정된 지점까지 걷는 NPC를 뒤에서 밀 수 없게 할 때 등입니까?
참고
기사 정보
코멘트, 보충 환영합니다. 기사의 정정 등도 대환영입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RigidBody.AddForce() 로 움직이지 않을 때의 체크리스트),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obu-tri/items/72ff8219ac669447d57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