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초보자가 Unity에서 게임을 만들어 보는 그 (2)
어제부터 조금씩 Unity 공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Unity 후리가나 프로그래밍』이라는 Kids용 책을 참고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동중・・・
시작했습니다.
화면의 레이아웃을 바꿉니다.
「Layout」→「2by3」을 클릭하면 편집용 화면과 카메라에서 본 화면의 두 가지 시점을 알 수 있는 레이아웃이 됩니다.
어제의 계속으로, 오브젝트를 작성해 갑니다.
Hierarchy 창의 3D 객체 → cube를 선택하면 사각형 작은 상자가 생겼습니다.
빨간색과 녹색과 파란색 화살표가 각각 X축, Y축, Z축으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다음 이 개체를 움직이거나 크게 합니다.
왼쪽 상단의 툴바에서 "MoveTool"을 클릭하면 화살표를 드래그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 두가지의 「ScaleTool」을 클릭해, 나와 있는 □의 화살표를 드래그 해 원하는 크기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Inspector 창의 Transform에서 값을 입력하여 모양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형태가 생겼으므로, 이 오브젝트를 「Cube」로부터 「Ground」라고 이름을 바꾸어 둡니다.
그런 다음 "Ground"에 색을 칠합니다.
Project 창에서 create → material로 이동합니다.
Project 창에 Newmaterial이 표시되므로 Gcolor로 이름을 바꿉니다.
다음에, 「Gcolor」를 클릭하면, inspector 윈도우에, 「Albed」라고 하는 곳이 있으므로,
그 왼쪽의 □를 클릭. 컬러 윈도우가 나오므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Material"의 "Gcolor"색이 선택한 색으로 바뀝니다.
여기서 'Gcolor'를 'Hierarchy'의 'Ground'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Ground'의 색이 바뀝니다! 시바후가 자란 그라운드라는 느낌^^
오늘은 이것으로 끝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프로그래밍 초보자가 Unity에서 게임을 만들어 보는 그 (2)),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unashi/items/85d4d3303b9a3e671148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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