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K로 애니메이션을 SOP로 캡처

3116 단어 HOUDINI
SOP로 뭐든지 처리하고 싶은 맨의 최대의 고민 「SOP로 애니메이션을 취급하고 싶다!」를 해결할지도 모르는, FBX 애니메이션을 받아들이는 SOP 노드를 개발했습니다, 라고 하는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동기 부여



Houdini 18 베타 테스트 중 어느 날, BoneDeform 매뉴얼에 다음 내용을 찾았습니다.
htps //w w. 그런 다음 fx. 이 m/도 cs/호에/이므로 s/그 p/흐림으로 흠 rm. HTML

Since Houdini 18.0, Bone Deform can also be used with point attributes in its second and third inputs.
The capture paths in the boneCapture attribute in its first input are matched with the point name attribute in the second and third inputs. Instead of using the rest transform within boneCapture, it is taken from the second input's P and transform (matrix Instead of using the transforms from bone objects, they are instead taken from the third input's P and transform (matrix3) point attribute values.

설명하면 Houdini 18의 Bone Deformer는 입력 2와 3에 포인트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ne object 대신에, 포인트 애트리뷰트의 name 는 boneCapture 에 매치한 명칭, P, transform(matrix3) 에 자세를 주는 것으로 본 변형을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입력 2는 바인딩 포즈이고 입력 3은 현재 포즈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발견했을 때, 나머지는 애니메이션조차 캡처하면 좋을까? 라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FbxAnimationSOP



전치는 이 정도로 하고, FBX 애니메이션을 읽어들여 SOP 를 개발했습니다. Houdini를 게임 개발에서 활용하고, 활용해 가고 싶다고 분투되고 있는 동지의 도움이 되면 좋겠고 소스 코드를 공개했습니다.
h tps : // / t t c c t. 오 rg / 히세 / 호에 fb ぁ 마치 온

빌드 방법을 설명합니다.

준비



사전에 준비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Houdini 18
  • Visual Studio 2017
  • cmake
  • 아마 v3.6 이상


  • 빌드



    빌드는 cmake에서 프로젝트 파일을 생성해야합니다. 프로젝트 파일은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폴더는 예이므로, 환경에 맞추어 변경해 주세요.
    >mkdir d:\work
    >cd d:\work
    >git clone https://bitbucket.org/hideki/houdinifbxanimation.git 
    >cd houdinifbxanimation
    >mkdir build
    >cd build
    >cmake -G "Visual Studio 15 2017 Win64" ..
    

    Houdini의 플러그인 개발에 익숙하지 않은 분은 아래 절차에 따라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1. Houdini 18 시작
    2. Windows 메뉴에서 Shell을 선택


    무사 프로젝트 파일(SOP_FbxAnimation.sln)이 생성되면 Visual Studio에서 프로젝트를 열고 빌드합니다.
    빌드가 성공하면%USERPROFILE%/Documents/houdini18.0/otlsSOP_FbxAnimation.dll이 추가됩니다.



    BoneDeform과 함께 사용하면


    마지막으로



    코드의 해설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마감을 사수하기 위해서 할애했습니다… 공개한 코드는 앞으로 Houdini로 플러그인을 실장하고 싶은 분을 향해, 가능한 한 컴팩트하게 실장하고 있습니다 . Houdini에서 FBXSDK를 처리하는 방법과 SOP 노드에서 형상을 생성하는 방법을 이해하기위한 샘플 코드로도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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