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로 시작하는 게임 제작 도입편

소개



오로지 기술 블로그 등은
자신이 소속하고 있는 동인 서클 「RomanesqueFreaks」의 블로그로 쓰고 있었습니다만,
Unity의 도입 부분 정도는 이쪽에도 써 버리려고 생각했으므로, 씁니다.
도입이라고 해도 간단한 미니 게임을 만드는 곳까지 할 생각입니다!

기술계나 게임·IT계의 이벤트의 이야기를 하고 있으므로,
꼭 블로그를 찾아보세요!

환경



Windows10
Mac (스크린 샷은 여기 화면입니다)

설치



현재 추천은 여러 버전의 Unity를 관리할 수 있는 Unity Hub입니다.
여기에서 "Unity Hub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하십시오.
exe/dmg를 실행하면 Hub가 설치됩니다.


텍스트 편집기 설치



Unity에서의 개발은 주로 Unity의 에디터를 열면서 객체를 배치하거나 하고, 그에 대해 C#을 다른 텍스트 에디터로 써 가는,라는 흐름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듀얼 디스플레이가 진지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면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편집기 중에서는 Visual Studio가 매우 강하기 때문에 설치해 봅시다.

이번에는 개별적으로 설치하지만 원래 포함되어 있으면 사용할 수 있으므로이 단계를 건너 뛰십시오.

Visual Studio는 통합 개발 환경, 영어로 했을 때의 머리글자로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라고 불리는 고기능의 에디터입니다.
따라서 PC의 스펙이 높지 않을 때는 처리가 무겁고 힘들어질지도 모릅니다.
그런 때는 VS Code라고 불리는 Visual Studio의 저기능 경량판에서의 개발을 추천합니다.
자신도 한때 이 환경에서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이제 편집기 설치 절차를 시작합니다.

먼저 Unity Hub를 실행하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설치된 Unity 메뉴(회색의 세 점)를 선택합니다.

모듈 추가하기 선택

Windows에서는 'Microsoft Visual Studio Community 2017',
Mac에서는 Mac용 Visual Studio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그러면 규약이 표시되므로, 승낙할 수 있는 경우는 「실행」을 누르면 인스톨이 개시됩니다.

계속
(2월 하순 집필 예정·완료 예정 4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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