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RAME: 물리 연산으로 볼링 같은 움직임을 실현해 본다2(볼의 형상)
이번에는 공의 모양을 확인합니다.
공은 구체이므로 sphere입니다만, 변경하면 어떻게 되는지 시험해 봅니다.
예 1) auto
auto는
使用可能な形状から自動的に選択します。
sphere가 선택됩니다.그러나
전회와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만, debug 모드로 와이어 프레임도 표시시켜 확인해 봅니다.
그러나
sphere가 선택되었습니다.
예 2) primitive
primitive는
平面/円柱/球。対応するAフレームプリミティブで自動的に使用されます。
여기도 자동으로 sphere가 선택됩니다.그러나
역시 sphere였습니다.
auto와 차이가 있을까, 좀 더 복잡한 모양으로 시도하면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추후, 핀에도 형상을 설정해 시험해 보고 싶습니다.
예 3) sphere
sphere 에 sphere 를 설정해도 sphere 입니다만, 우선 합니다.
그러나
역시 sphere였습니다.
sphere 설명에는
boxを参照してください。sphereRadiusオプションを追加します。
가 있습니다.박스는 잠시 놓고 sphereRadius를 사용해 봅시다.
우선 sphereRadius를 1로 설정해 봅시다.
그러나
떠있었습니다.
무슨 일입니까, 디버그 모드로 해 봅시다.
그러나
과연, 본체의 구보다 큰 구형의 당 판정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본체의 sphere의 radius가 0.2로, sphereRadius가 1이므로, 본체의 5배의 사이즈의 당 판정이 생긴 것 같습니다.
예 4) box
상자를 사용해 보세요.
ハルまたはトリメッシュのシェイプと比較して優れたパフォーマンス。カスタムモデルに適合可能。
라는 것입니다.잘 모르겠지만 해보겠습니다.
그러나
sphere 주변에 box 당 판정이 가능했습니다.
같은 힘을 가하고 있습니다만, 정사각형이므로 구르기 어려워졌습니다.
예 5) cylinder
cylinder를 사용해보십시오.
boxを参照してください。cylinderAxisオプションを追加します。
해보겠습니다.그러나
cylinder가 날아갔습니다.
둥근 곳이 아니라, 뿔이 난 곳에서 구르려고 버리고 있습니다.
반드시 cylinderAxis를 설정하면 둥근 쪽에서 구르는 것입니다.
cylinderAxis에 z를 설정해보십시오.
그러나
둥근 쪽에서 굴러 갔지만, sphere에 비해 구르기가 달콤한 느낌이 듭니다.
예 6) hull
hull을 시도합니다.
シュリンクラップのようなモデルをラップします。凸形状は、Trimeshよりもパフォーマンスが高く、より適切にサポートされていますが、動的オブジェクトとして使用すると、パフォーマンスに多少の影響がある場合があります。
설명은 잘 모르겠지만, hull이라는 단어에는 껍질이나 외피라는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그러나
sphere 보다 많은 폴리곤이 사용되고 있어 처리 낙하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パフォーマンスに多少の影響がある
라는 설명은 이런 일일 것입니다.예 7) mesh
mesh를 시도합니다.
非推奨です。トリムッシュは、カスタムジオメトリ(a .OBJまたは.DAEfile)に適合するように適応しますが、サポートは非常にわずかです。任意のトリムシェイプは、JS物理エンジンでモデル化するのが難しく、特定の他のシェイプを「フォールスルー」し、パフォーマンスに重大な制限があります。
그러나공이 사라졌습니다.
앞에서 안쪽으로 향하고 있기 때문에 힘은 더해졌을 것입니다만, 레인과의 맞는 것은 발생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쫓아 가려고 생각합니다.
예 8) none
모양으로 none입니다.
衝突ジオメトリを追加しません。shapeコンポーネントまたはカスタムJavaScriptを使用して、衝突形状を手動で追加するときに使用します。
통상은 이대로는 이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만, 어떻게 될지 시험해 봅니다.그러나
공이 앞에서 안쪽으로 가지 않고, 바로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구체는 렌더링 되고 있습니다만, 당 판정을 나타내는 와이어 프레임도 렌더링 되어 있지 않습니다.
물리적인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만, static인 물체와는 달리 중력의 영향은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약
공은 원래 sphere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물리 연산용의 형상을 지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핀에도 물리 연산용으로 형상을 설정해 보고, 어떻게 형상이 자동 설정되는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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