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RAME: 물리 연산으로 볼링 같은 움직임을 실현해 본다 4(볼의 평행 이동에 대한 저항)

A-Frame을 사용하여 물리 연산을 할 수 있도록 해 봅니다.
이번에는 공의 평행 이동에 대한 저항을 검증합니다.

예 1) linearDamping=0.01
기본값입니다.
그러나
실제 볼링이라면 더 부드럽게 굴러가는 느낌이 듭니다.
저항을 변화시킴으로써 실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예 2) linearDamping=1
저항을 높이십시오.
그러나
공이 날아 가지 않고 조용히 떨어졌습니다.
레인도 빠져 있습니다.
잘 모르기 때문에, 생각하는 것은 그만두고 다음에 갑시다.

예 3) linearDamping=0.99
1은 조금 좋지 않은 느낌이었기 때문에, 0.01만 내려 봅시다.
그래도 디폴트와 비교하면 큰 저항이 있는 상태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치오 공은 앞으로 날아갔지만 레인을 조금 굴려 멈췄다.
아무래도, 저항을 받고 있는 것 같은 결과로, 알기 쉽습니다.

예 4) linearDamping=0.0001
기본값의 100분의 1입니다.
그러나
기분, 디폴트보다는 잘 굴러진 것처럼 보입니다.

예 5) linearDamping=0
저항을 없애 보았습니다.
그러나
너무 0.0001 때와의 차이는 느끼지 않습니다.
0.0001로 충분히 작은 값일 것입니다.

요약



볼링 볼의 구름에는 0.0001을 채용해 봅니다.
레인측의 마찰 계수를 변경하는 것으로, 보다 조정을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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