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RAME: 물리 연산으로 볼링 같은 움직임을 실현해 본다 1(볼의 속도)

A-Frame을 사용하여 물리 연산을 할 수 있도록 해 봅니다.
개별 설정값이 어떠한 의미에서 무엇을 어떻게 설정하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를 검증해 나갑니다.
최종적으로는 볼링 같은 행동을 시키기 위한 설정치를 찾아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에는 공에 주는 속도를 확인합니다.

레인과 핀과 공을 장면에 준비합니다.
공에 속도를 제공합니다.
속도를 변경한 예를 아래에 게재합니다.

예 1) z 방향으로 -20



일단 -20으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앞에서 안쪽으로 가게 하기 위해서 z축에 마이너스의 힘을 줍니다.

그러나
공이 핀으로 밀려났습니다.
가끔 이런 사람도 있습니다만, 조금 약하네요.

예 2) z 방향으로 -200



아까는 너무 약했기 때문에, 우선 10배 정도로 해 봅시다.

그러나
너무 했어요.

예 3) z 방향으로 -80



이 정도일까요?

그러나
좋은 느낌입니다.

요약



속도로서는 -80 정도로 검증을 진행하기로 합니다.
앞으로의 과제로서는 이것들을 어떻게든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 볼링장에 비해 공의 감속이 빨리 느껴진다
  • 핀이 넘어져도 일어나는 것이 정말 말할 수 없는 기분이 된다

  • 참고


  • 이용한 물리 연산 라이브러리
  • 핀 모델 - Bowling Pin, MSerdar Tekin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