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RAME: 물리 연산으로 볼링 같은 움직임을 실현해 보는 7(핀 모델)

A-Frame을 사용하여 물리 연산을 할 수 있도록 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핀의 물리적 모양을 설정했고, sphere와 cylinder에서 중심 불일치가 보였다.

이번에는 이용하는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예 1) pin1



이전부터 이용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그러나
중심이 어긋나 있습니다.

예 2) pin2



지금까지와 다른 모델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어긋나 있습니다.

예 3) pin3



또 다른 모델입니다.
그러나
조금 다른 어긋남 방법이지만, 어긋나 있습니다.

예 4) pin4



또 다른.
그러나
어긋난다.

요약



4개의 볼링의 핀의 모델을 시험해 보았습니다.
모델에 의해 물리적인 형상과 렌더링되는 형상의 중심의 어긋남 방법은 달랐습니다만, 일치도 하지 않았습니다.

blender 등을 이용해 모델측에서 조정을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어차피 모델에 의해 어긋나는 것이라면 A-Frame측에서 조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A-Frame측에서 물리적인 형상과 렌더링되는 형상의 중심을 가지런히 해 보고 싶습니다.

참고



이번 이용하신 핀의 모델입니다.
- pin1 - Bowling Pin, MSerdar Tekin
- pin2 - Bowling pin, Vas3D
- pin3 - Bowling Pin, Hassan Sheikh
- pin4 - Pin, Adam.Kli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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