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RAME: 물리 연산으로 볼링 같은 움직임을 실현해 본다 5(볼의 회전에 대한 저항)
회전에 대한 저항을 살펴봅니다. 각도 감쇠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회전에 대한 저항이 늘어나면 어떻게 되는지, 조금 이미지가 솟지 않습니다.
볼은 구르고 있기 때문에 구르기 어려워지는지,,, 그것이라고 이 볼링의 예에서는 선형 감쇠와의 구별이 붙지 않습니다.
우선 해보겠습니다.
예 1) angularDamping=0.01
기본값입니다.
그러나
예 2) angularDamping=1
저항을 최대화해 봅니다.
그러나
핀과 충돌했을 때 브레이크가 걸린 것처럼 멈췄습니다.
예 3) angularDamping=0.0001
저항을 줄이자.
그러나
0.01 때에 비해 충돌시에 받는 영향이 적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예 4) angularDamping=0
저항을 없애 봅시다.
그러나
0.0001과의 차이는 느끼지 않습니다.
요약
이 볼링의 예에서, 각 감쇠는 볼과 핀의 충돌에 영향을 미치는 값과 같습니다.
핀으로부터의 반응이 감쇠한다는 것일까요, 조금 이미지가 붙어 있지 않습니다.
우선, 디폴트의 0.01보다는 0.0001쪽이 볼링인것 같은 움직임으로 보이기 때문에, 0.0001을 채용합니다.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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