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내 비게 이 션 효과 구현

5052 단어 Unity3D항 법
소개:
유 니 티 인터페이스 개발 은 네 비게 이 션 단 추 를 많이 사용 합 니 다.그들 은 공공 입 니 다.그 중의 단 추 를 누 르 면 해당 하 는 화면 을 표시 합 니 다.
유 니 티 에 서 는 UGUI 가 Toggle 구성 요 소 를 자체 적 으로 가지 고 있 고 NGUI 에 도 Toggle 콤 보 상자 가 있어 개발 자의 개발 에 편리 합 니 다.하지만 자신 에 게 맞 는 것 만 이 왕도 다.
오늘 은 내 비게 이 션 을 만 들 기 위해 일반적인 버튼 으로 구성 합 니 다.
내 비게 이 션 구성:

총 통제
버튼 그룹
패 널 그룹
단계:
스 크 립 트 작성:  제어 단추 의 하 이 라이트,애니메이션 등.
스 크 립 트 작성:   제어 판 의 표시 와 닫 기.
스 크 립 트 작성:  전체 네 비게 이 션 단추 의 논 리 를 제어 합 니 다.
스 크 립 트 작성:       내 비게 이 션 바 의 논 리 를 제어 하 다.
NavigationButton:
모든 Button 의 하 이 라이트,애니메이션 을 제어 하고 모든 Navigation Button 에 마 운 트 합 니 다.

public class NavigationButton: MonoBehaviour {
 
 Awake(){ }
 
 //      
 public void Select()
 {
  //transform.DOScale(new Vector3(1.75f, 1.75f, 0), 0.3f).SetId(transform.name);
 }
 //       
 public void UnSelect()
 {
  //DOTween.Kill(transform.name);
  //transform.DOScale(new Vector3(1.0f, 1.0f, 0), 0.3f).SetId(transform.name);
 }
}
NavigationPanel:
제어 판 의 표시 와 숨 김 을 모든 Navigation Pane 에 마 운 트 합 니 다.

public class NavigationPanel : MonoBehaviour {
 //  
 public void Show() {
  transform.gameObject.SetActive(true);
 }
 //  
 public void Hide() {
  transform.gameObject.SetActive(false);
 }
}
NavigationGroup:
구체 적 인 논 리 는 Navigation Group 에 마 운 트 하고 button 과 panel 을 끌 어 옵 니 다.

public class NavigationGroup: MonoBehaviour {
 
 public NavigationButton[] navBtns; //   
 public NavigationPanel[] navPans;  //   
 
 public int index; //  
 public int length; //  
 
 private void Awake()
 {
  index = -1;
  length = navBtns.Length;
 
  for (int i = 0; i < length; i++) {
   navBtns[i].UnSelect();
   navPans[i].Hide();
  }
 }
 
 //                panel
 private void OnSelectByIndex() {
  for (int i = 0; i < length; i++)
  {
   if (i == index)
   {
    navBtns[i].Select();
    navPans[i].Show();
   }
   else
   {
    navBtns[i].UnSelect();
    navPans[i].Hide();
   }
  }
 }
 
 //      
 public void OnClickNavBtn(int value)
 {
  if (index != value) {
   index = value;
   OnSelectByIndex();
  }
 }
 
 //        
 public void BeginShow(int values = -1) {
  index = values;
  OnSelectByIndex();
 }
 
 //**********************************************
 //  :        
 //**********************************************
 
 private Vector2 beginPos=new Vector2(0,0);
 private Vector2 endPos=new Vector2(0,0);
 private float maxDistance=100;
 
 private void Update()
 {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beginPos =new Vector2(Input.mousePosition.x, Input.mousePosition.y); 
  }
  if (Input.GetMouseButtonUp(0))
  {
   endPos = new Vector2(Input.mousePosition.x, Input.mousePosition.y);
   SlipDirection();
  }
 }
 //      
 public void SlipDirection() {
  if (Mathf.Abs(beginPos.y - endPos.y) < (Mathf.Abs(beginPos.x - endPos.x))) {
   if (Mathf.Abs(beginPos.x - endPos.x) > maxDistance) {
    if (beginPos.x > endPos.x)
    {
     Next();
    }
    else {
     Prev();
    }
   }
  }
 }
 //      
 public void Prev() 
 {
  if (index > 0)
  {
   index--;
   OnSelectByIndex();
  }
 }
 //      
 public void Next() 
 {
  if(index<length-1)
  {
   index++;
   OnSelectByIndex();
  } 
 }
 
}
MainManager:
총괄 적 인 통제.

public class MainManager: MonoBehaviour {
 
 public NavigationGroup navGroup;
 
 Start()
 {
  Begin();
 } 
 //      
 public void Begin()
 {
  navGroup.BeginShow(0);
 }
 
 //**************************************
 //      ,      
 //**************************************
 
 public void ReturnStandBy() {
  navGroup.BeginShow(0);
 }
 
 private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Invoke("ReturnStandBy", 60.0f);
  }
 }
}
이상,기본 내 비게 이 션 완료.
네 비게 이 션 인터페이스 가 나타 나 고 닫 혔 을 때의 애니메이션 을 추가 할 수 있 습 니 다.Navigation 에 두 가지 함 수 를 추가 할 수 있 습 니 다:NavShow(),NavHide()
show 할 때 BeginShow()를 호출 하 는 것 을 기억 하 십시오.밖에서 쇼 와 hide 를 호출 하면 됩 니 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