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시작해 보았다(에디터편)

1257 단어 Unity 입문Unity

프로젝트 만들기



Unity를 기동해, 「프로젝트」의 「신규 작성」으로부터, 프로젝트를 작성 가능.
작성시에 「템플릿」(2D/3D/AR등)과 「설정」(프로젝트명, 저장처)을 각각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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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에디터의 화면 구조는 이런 느낌


① 장면보기


  • 만들고 있는 게임 세계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뷰
  • 풍경, 캐릭터, 카메라, 조명 및 기타 모든 종류의 게임 객체를 선택하고 배치합니다

  • ② 게임 뷰



    게임 내 카메라에서 본 그림을 렌더링하는 뷰

    ③ 게임 오브젝트


  • 캐릭터, 소품, 배경 등을 나타내는 Unity의 기초가되는 객체
  • 실제로 기능을 구현하는 Component의 컨테이너와 같이 취급할 수 있다

  • ④ 히에랄 키 창


  • 현재 장면의 각 게임 객체 목록이 표시됩니다.
  • 디폴트에서는, 오브젝트는 작성된 순서에 리스트 된다
  • 객체를 드래그하여 순서를 바꾸거나 부모 - 자식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⑤ 프로젝트 창



    프로젝트에 속한 자산에 액세스하고 관리할 수 있는 창

    ⑥ 인스펙터


  • 현재 선택된 게임 오브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표시
  • 표시되는 정보에는, 게임 오브젝트에 첨부된 컴퍼넌트나 그 프로퍼티등도 포함한다

  • ⑦ 툴바



    에디터의 각 곳에 관련된 7개의 기본 컨트롤을 포함하는 바

    기본 조작



  • 회전: Option + 왼쪽 클릭 + 드래그

  • 확대/축소 : 휠을 앞뒤로 회전

  • 관점의 평행 이동 : 휠 밀기 + 드래그

  • 관점 주목 : 히에랄 키 창에서 게임 객체를 더블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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