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iTween을 사용해보십시오.
오늘부터 기술 블로그를 Qiita로 여러가지 써 가기 때문에,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당사에서 검증한 결과를 동동 Qiita에 써 갑니다!
iTween
iTween은 Unity로 유명한 라이브러리 중 하나입니다.
오브젝트를, 스크립트로 애니메이션 시키고 싶을 때에도 편리합니다!
검증에 사용한 Unity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Unity2018.1.0f2
이번은 iTween에서 기본이 되는 이동계의 메소드를 한가지 검증했으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iTween.MoveTo
MoveTo는 지정된 좌표 위치로 애니메이션을 이동합니다.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Tween.MoveTo(gameObject, iTween.Hash("x", 5f));
iTweenTest.cs
public class iTweenTest: MonoBehaviour
{
void Start ()
{
// 시작 시 X 좌표 5로 이동
iTween.MoveTo(gameObject, iTween.Hash("x", 5f));
}
}
위 스크립트는 X 좌표의 5 위치로 이동합니다.
※현시점의 X 좌표로부터 5를 더한다는 의미가 아니므로 주의 이 사각형 큐브가 ......
여기까지 이동합니다. 단 한 줄로 이동 애니메이션을 할 수 있는 것이 좋네요!
iTween.Hash는 다음과 같이 여러 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iTween.MoveTo(gameObject, iTween.Hash("x", 5f, "y", 5f));
iTween.MoveTo(gameObject, iTween.Hash("x", 5f, "z", 5f));
iTween.MoveTo(gameObject, iTween.Hash("y", 5f, "z", 5f));
XYZ 좌표 3개 지정할 수 있습니다.
iTween.MoveTo(gameObject, iTween.Hash("x", 5f, "y", 5f, "z", 5f));
아래와 같이 Hash에서 같은 좌표를 2회 이상 지정하면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iTween.MoveTo(gameObject, iTween.Hash("z", 5f, "z", -15f));
iTween.MoveUpdate
MoveUpdate는 MoveTo와 같은 지정된 좌표 위치로 애니메이션을 이동합니다.
iTween.MoveUpdate(gameObject, iTween.Hash("x", 5f));
MoveTo와의 차이점은 Update에서 호출하지 않으면 애니메이션이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iTweenTest.cspublic class iTweenTest: MonoBehaviour
{
void Update ()
{
// Update時にX座標5まで移動
iTween.MoveUpdate(gameObject, iTween.Hash("x", 5f));
}
}
※Start로 MoveUpdate 호출
굉장히 이해하기 어렵지만, 조금만 움직이고 있습니다.
※Update에서 MoveUpdate 호출
MoveUpdate는 마우스 좌표, 터치한 좌표로 이동하는 등, 동적으로 이동 좌표가 바뀔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iTween.MoveFrom
MoveFrom은 지정된 좌표 위치에서 현재 좌표 위치로 이동합니다.
iTween.MoveFrom(gameObject, iTween.Hash("x", 5f));
다음과 같이 X 좌표 5에서 배치시의 위치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iTween.MoveBy
MoveBy는 현재 좌표에서 지정한 값만큼 이동합니다.
iTween.MoveBy(gameObject, iTween.Hash("x", 5f));
MoveTo와 비교하면 MoveBy의 이동 위치의 차이를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iTween.MoveAdd
MoveAdd는 MoveBy와 마찬가지로 현재 좌표에서 지정한 값만큼 이동합니다.
iTween.MoveAdd(gameObject, iTween.Hash("x", 5f));
MoveBy와의 차이점은 iTween의 애니메이션 실행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해하기 쉬운 예로 다음 스크립트를 사용해 봅시다.
iTween.MoveBy(gameObject, iTween.Hash("x", 10f, "time", 3f));
iTween.MoveAdd(gameObject, iTween.Hash("y", 5f, "time", 1f, "delay", 0.5f));
iTween.MoveAdd(gameObject, iTween.Hash("y", -5f, "time", 1f, "delay", 1f));
다음과 같이 X 좌표 이동 애니메이션 중에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요약
iTween을 이용하면 이동 애니메이션을 스크립트로 제어하는 것이 쉽게 실현 가능합니다.
다음 번에도 iTween의 검증 결과를 정리해 가고 싶으므로,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기술 검증 협력 오기노 유키( 트위터 , Qiita )
Unity의 iTween을 사용해보십시오.
그 1 Move 계열 ← 지금 코코
그 2 Rotate 계
그 3 Scale 계
그 4 Shake 계
그 5 Punch 계
주식회사 ZOOA(조아)
자세한 내용은 여기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의 iTween을 사용해보십시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zob_by_zooa_inc/items/cbe68726a158cb2166e5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iTween.MoveTo(gameObject, iTween.Hash("x", 5f, "y", 5f));
iTween.MoveTo(gameObject, iTween.Hash("x", 5f, "z", 5f));
iTween.MoveTo(gameObject, iTween.Hash("y", 5f, "z", 5f));
iTween.MoveTo(gameObject, iTween.Hash("x", 5f, "y", 5f, "z", 5f));
iTween.MoveTo(gameObject, iTween.Hash("z", 5f, "z", -15f));
iTween.MoveUpdate(gameObject, iTween.Hash("x", 5f));
public class iTweenTest: MonoBehaviour
{
void Update ()
{
// Update時にX座標5まで移動
iTween.MoveUpdate(gameObject, iTween.Hash("x", 5f));
}
}
iTween.MoveFrom(gameObject, iTween.Hash("x", 5f));
iTween.MoveBy(gameObject, iTween.Hash("x", 5f));
iTween.MoveAdd(gameObject, iTween.Hash("x", 5f));
iTween.MoveBy(gameObject, iTween.Hash("x", 10f, "time", 3f));
iTween.MoveAdd(gameObject, iTween.Hash("y", 5f, "time", 1f, "delay", 0.5f));
iTween.MoveAdd(gameObject, iTween.Hash("y", -5f, "time", 1f, "delay", 1f));
iTween을 이용하면 이동 애니메이션을 스크립트로 제어하는 것이 쉽게 실현 가능합니다.
다음 번에도 iTween의 검증 결과를 정리해 가고 싶으므로,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기술 검증 협력 오기노 유키( 트위터 , Qiita )
Unity의 iTween을 사용해보십시오.
그 1 Move 계열 ← 지금 코코
그 2 Rotate 계
그 3 Scale 계
그 4 Shake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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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의 iTween을 사용해보십시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zob_by_zooa_inc/items/cbe68726a158cb2166e5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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