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anipal SDK로 VIVE Pro Eye의 눈 추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ranipal SDK로 VIVE Pro Eye의 눈 추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기사를 쓰려고 했는데 바이브 프로 아이(VIVE Pro Eye)를 얻었기 때문에 예전부터 신경 쓰이던 눈 추적이 가능한 스라니팔 SDK를 시도해 봤습니다.
VIVE Pro Eye란 무엇인가요?
눈 추적(안구 추적)이 가능한 VR 고글.VIVE Pro의 후계기에 해당합니다.
SRanipal SDK란 무엇입니까?
사용자의 눈과 입술의 움직임을 추적하기 위한 SDK입니다.하지만 VIVE Pro Eye는 입술 동작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HTC VIVE 공식 유튜브 채널관련 비디오에서 확인한 바로는 에스얄 아니파르라고 읽은 것 같다.
작업 환경
다음 환경에서 확인했습니다.
눈 추적(안구 추적)이 가능한 VR 고글.VIVE Pro의 후계기에 해당합니다.
SRanipal SDK란 무엇입니까?
사용자의 눈과 입술의 움직임을 추적하기 위한 SDK입니다.하지만 VIVE Pro Eye는 입술 동작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HTC VIVE 공식 유튜브 채널관련 비디오에서 확인한 바로는 에스얄 아니파르라고 읽은 것 같다.
작업 환경
다음 환경에서 확인했습니다.
다음 환경에서 확인했습니다.
SRanipal SDK Eye 다운로드
너는 아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Intro To SRanipal SDK
지시에 따라 진행하면 아래 페이지가 표시됩니다.여기, SRanipal_SDK_1.0.1.0_Eye.zip을 다운로드합니다.여기서 Lip을 잘못 다운로드했습니다.
프로젝트에 SDK 배포
Unity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다운로드한 Zip의 02_Unity\Vive-SRanipal-Unity-Plugin.unitypackage
을 가져옵니다.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XR Setting → Virtual Reality Supported를 ON으로 설정합니다.
교정안 추적 Assets\ViveSR\Scenes\EyeSample
을 열고 장면을 재생합니다.
고글을 쓰면 다음과 같은 대화상자가 표시됩니다.(교정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만 가능)
지시에 따라 교정하다.
시선이 향하는 방향의 점이 푸르게 빛났다!교정을 무사히 마친 것 같습니다.
닫기를 선택하면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교정은 언제든지 VIVE PRO 프로젝트에서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샘플 장면 시도
다시 열기Assets\ViveSR\Scenes\EyeSample
, 장면을 재생합니다.
눈앞의 거울에 대머리 아저씨가 보인다.나는 아이라인이 정상적인 업무를 추적하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SRanipal SDK에서 아저씨의 축하드립니다.윙크도 다 했어.pic.twitter.com/amdkOuqZlu-(@segur_vita)August 12, 2019
직접 장면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Unity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다운로드한 Zip의
02_Unity\Vive-SRanipal-Unity-Plugin.unitypackage
을 가져옵니다.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XR Setting → Virtual Reality Supported를 ON으로 설정합니다.
교정안 추적 Assets\ViveSR\Scenes\EyeSample
을 열고 장면을 재생합니다.
고글을 쓰면 다음과 같은 대화상자가 표시됩니다.(교정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만 가능)
지시에 따라 교정하다.
시선이 향하는 방향의 점이 푸르게 빛났다!교정을 무사히 마친 것 같습니다.
닫기를 선택하면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교정은 언제든지 VIVE PRO 프로젝트에서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샘플 장면 시도
다시 열기Assets\ViveSR\Scenes\EyeSample
, 장면을 재생합니다.
눈앞의 거울에 대머리 아저씨가 보인다.나는 아이라인이 정상적인 업무를 추적하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SRanipal SDK에서 아저씨의 축하드립니다.윙크도 다 했어.pic.twitter.com/amdkOuqZlu-(@segur_vita)August 12, 2019
직접 장면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열기
Assets\ViveSR\Scenes\EyeSample
, 장면을 재생합니다.눈앞의 거울에 대머리 아저씨가 보인다.나는 아이라인이 정상적인 업무를 추적하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SRanipal SDK에서 아저씨의 축하드립니다.윙크도 다 했어.pic.twitter.com/amdkOuqZlu-(@segur_vita)August 12, 2019
직접 장면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샘플 장면과 같은 장면을 직접 만들어 보세요.이번엔 아저씨가 아니라 여자의 화신p>
Unity 2018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 때 Assets\Scenes\SampleScene
에 장면 파일이 있다고 생각해서 열었습니다.(없으면 적당한 장면 파일을 만들어라.)p>
장면에 게임 객체 배치
장면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추가하다p>
-
Assets\ViveSR\Models\Avatar_Fairy\Avatar_Fairy
바로 아래에 설치Main Camera
-
Assets\ViveSR\Prefabs\SRanipal Framework
노선 바로 아래에 설치 - 루트 바로 아래에
MirrorCamera
라는 빈 객체를 설치 -
MirrorCamera
바로 아래에 MirrorRenderer
의Quad
Assets\ViveSR\Models\Avatar_Fairy\Avatar_Fairy
바로 아래에 설치Main Camera
Assets\ViveSR\Prefabs\SRanipal Framework
노선 바로 아래에 설치MirrorCamera
라는 빈 객체를 설치MirrorCamera
바로 아래에 MirrorRenderer
의Quad
Hierarchy
아래와 같다p>
irrorCamera 편집
MirrorCamera
에 SRanipal_MirrorCameraSample_Eye
라는 구성 요소 추가p>
Camera
구성 요소도 함께 추가되므로 Target Texture
에서 설정Assets\ViveSR\Materials\MirrorRenderTexture
p>
Transform
는 다음과 같다.Y축으로 180도 회전하면 화신의 얼굴을 찍을 수 있다p>
irrorRender 편집 MirrorRenderer
의Mesh Renderer
의Materials
에서 설정Assets\ViveSR\Materials\MirrorMaterial
p>
Transform
는 다음과 같다.Scale
의X
에서 지정-1
, 좌우 반전p>
이렇게 거울이 완성됩니다.p>
메인 카메라 편집
Transform
아래와 같다p>
Avatar_편집 장애
Avatar_Fairy
에 SRanipal_AvatarEyeSample
라는 구성 요소 추가p>Eyes Models
의Size
을(를) 2
로 설정
-
Element 0
중Avatar_Fairy/Eye_Left_grp/Eye_Left
-
Element 1
Avatar_Fairy/Eye_Right_grp/Eye_Right
설정
p>Eye Shape Tables
의Size
을(를) 1
로 설정
Element 0
중Avatar_Fairy/Head
설정
p>
Eyebrow Animation Curve Upper
오른쪽 상자를 클릭하면 Curve
대화상자가 표시되므로 적절한 곡선을 그립니다.어쨌든 직선을 만들어 보았다p>
Eyebrow Animation Curve Lower
와Eyebrow Animation Curve Horizontal
도 마찬가지다.p>이렇게 하면 완성됩니다.p>
장면 재생
장면을 틀어보면 이런 느낌이에요.p>
눈 동작이 좀 무서울 수도 있는데...아이브로우 애니메이션 곡선을 조정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p>
마지막
드디어 유니티에서 눈 추적을 했어요.p>
본 보도를 제작할 때,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도록 허락해 주십시오p>
- GDC 2019 - The Future of XR Development: SRWorks SDK + SRanipal SDK
- Intro To SRanipal SDK
- [ViveProEye] Sranipal SDK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안구 운동 정보
- VRM 모델 시선 제어(눈의 움직임 범위) 설정 방법
"Unity 말랑말랑 여름 이벤트 달력 2019". 14일차 담당자는 @Yuki_Homma 선생"AR/VR 표현의 효과 또는 표현 집합을 찾는 방법"p>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ranipal SDK로 VIVE Pro Eye의 눈 추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egur/items/3a18b5f41d19f8e1af1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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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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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ranipal SDK로 VIVE Pro Eye의 눈 추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egur/items/3a18b5f41d19f8e1af1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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