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에 VRoid의 VRM 메모를 올렸습니다.
사용한 적이 있다
주의 사항
1. 프로젝트 제작
유니티 2017.4.15f1 제작 프로젝트에서는 다음 패키지를 모두 임포트로 진행한다.
2. VRM을 VRChat용으로 변환
VRM 파일을 Assets로 드래그합니다.
VRM의 Prefab을 선택하여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메뉴: VRM>Duplicate and Convert for VRchat
대화상자에서
・"Default Animation Set"를 통해 성별 선택 (여자는 Female)
·'시선추종 효과화'검사 피하기
• 미검증: (흔들림물의 관통에 신경을 쓴다면) "흔들림물"에는 Spring Bone Collider Groups가 포함되는 것이 좋습니다.
복사 및 변환을 수행합니다.
변환된 가상 이미지를 저장해야 하는 대화 상자가 표시되므로 저장(Assets 유지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저장한 후 변환된 가상 이미지가 장면에 설정됩니다.
3. Unity 재부팅
장면을 저장합니다(저장 위치는 Assets에 문제가 없음).
Unity를 다시 시작합니다.
항목을 다시 엽니다.
4. 1인칭 시점의 조정
하이얼치의 가상 이미지를 선택하다.
Inspector의 View Position 좌표를 사용하여 회색 옥을 가상 이미지의 두 눈 사이로 이동시킵니다.
목표
X : 0 Y : 1.48 Z : 0.09
수치가 바뀌어도 회색 공이 움직이지 않는 상황에서 가상 이미지를 선택하면 반영된다.
5. VRChat에 업로드
메뉴: VRChat SDK>Settings 열기
Build & Publish를 실행합니다.
VRChat용 입력 표시줄을 GameView에 표시합니다.
Complete!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게임뷰에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거나 반응이 없으면 일시 정지될 수 있어 해제.
오류 발생 시
업로드하는 동안 다음 오류가 발생하면 "Future Proof Publish"검사에 오류가 없을 수 있으므로 삭제하십시오.
Error updating content. Unity package upload failed.
Failed to optimize file for upload.
업로드에 성공했지만 VRChat에 표시되지 않았을 때
장면의 가상 이미지를 선택하고 인스펙터의 피플라인 매니저의'Detach'를 클릭하면 Blueprint ID가 빈 상태가 되는데 그렇게 되면 한 번 더 올리면 될까?
원래의 가치(모자이크 부분)가 있다면 적어두는 것이 좋다.
그게 다야.
수고하셨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VRChat에 VRoid의 VRM 메모를 올렸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unifuchisaka/items/f0d8f9f5b42c403274e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