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M으로 플레이 ① ~ WindowsMR + VRM으로 해보자~
소개
소지의 Windows MR과 VRM 포맷으로 VTuber 같은 놀이를 할 때까지의 궤적. 도움이되면 다행입니다. 어드바이스나 잘못되어 있는 개소 지적등 받을 수 있으면 격려가 됩니다.
VRM에 관해서는 이쪽을 보실 수 있으면!
ㅡㅡㅡㅜㅜㅜ 기주 b. 이오/vrm/
준비하고 있는 환경
다음은 최소한 준비하는 것과 & 나의 환경입니다.
· Unity 2017.4
· Final IK
h tps : // 어서 ts 취해. 글쎄, ty. 코 m / Pac 가게 s / 및 ls / 아니 마치 온 / 푹신한 l-k-14290
· Windows MR & 컨트롤러
그건 그렇고, 내가 사용하는 것은 Dell Visor
· UniVRM
아래에서 최신 버전의 .unitypackage를 다운로드하십시오.
htps : // 기주 b. 코 m / Dongo / Uni VRM / Ree Ase s
・니코니 입체(VRM)
htps // 3d. 니코 ゔ에서. jp/rks/td32797
프로젝트를 만들고 UniVRM 가져오기
패키지를 두 번 클릭하여 가져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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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M 파일 가져오기
Assets 폴더에 다운로드한 *.vrm 파일을 넣으면 prefab이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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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IK 가져오기
Final IK를 가져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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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면에 여러 가지 추가
먼저 vrm 파일에서 변환된 prefab을 장면에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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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다음 추가한 prefab에 VRIK를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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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IK -> Spine -> Head Target에 MainCamera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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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Camera의 좌표는 0 클리어하거나 Near의 값을 적당히 변경해 둡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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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하기 전에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에서 Virtual Reality Supported를 선택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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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계에서 WindowsMR을 연결하여 한 번 플레이해 봅시다. HMD의 상하로 머리가 추종하여 움직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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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컨트롤러 설정
다음으로 좌우의 팔을 설정합시다.
빈 GameObject를 만들고 TrackedPoseDriver를 연결합니다. 연결되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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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이름은 RightH라고 합시다.
마찬가지로 LeftH도 만듭니다. Position은 각각 0 클리어 해 둡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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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을 선택하고 VRIK의 "Left Arm"과 "Right Arm"의 Target에 방금 만든 "LeftH""RightH"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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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는 객관적으로 보이는 카메라를 배치하고 다시 재생하여 확인합니다.
피 c. 라고 r. 이 m/2fZ4 루 kH — 아미다 사와구치 (@amidaSawaguchi) 2018년 5월 3일
도전
다음은 최소한 준비하는 것과 & 나의 환경입니다.
· Unity 2017.4
· Final IK
h tps : // 어서 ts 취해. 글쎄, ty. 코 m / Pac 가게 s / 및 ls / 아니 마치 온 / 푹신한 l-k-14290
· Windows MR & 컨트롤러
그건 그렇고, 내가 사용하는 것은 Dell Visor
· UniVRM
아래에서 최신 버전의 .unitypackage를 다운로드하십시오.
htps : // 기주 b. 코 m / Dongo / Uni VRM / Ree Ase s
・니코니 입체(VRM)
htps // 3d. 니코 ゔ에서. jp/rks/td32797
프로젝트를 만들고 UniVRM 가져오기
패키지를 두 번 클릭하여 가져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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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M 파일 가져오기
Assets 폴더에 다운로드한 *.vrm 파일을 넣으면 prefab이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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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IK 가져오기
Final IK를 가져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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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면에 여러 가지 추가
먼저 vrm 파일에서 변환된 prefab을 장면에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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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다음 추가한 prefab에 VRIK를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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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IK -> Spine -> Head Target에 MainCamera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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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Camera의 좌표는 0 클리어하거나 Near의 값을 적당히 변경해 둡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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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하기 전에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에서 Virtual Reality Supported를 선택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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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계에서 WindowsMR을 연결하여 한 번 플레이해 봅시다. HMD의 상하로 머리가 추종하여 움직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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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컨트롤러 설정
다음으로 좌우의 팔을 설정합시다.
빈 GameObject를 만들고 TrackedPoseDriver를 연결합니다. 연결되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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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이름은 RightH라고 합시다.
마찬가지로 LeftH도 만듭니다. Position은 각각 0 클리어 해 둡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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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을 선택하고 VRIK의 "Left Arm"과 "Right Arm"의 Target에 방금 만든 "LeftH""RightH"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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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는 객관적으로 보이는 카메라를 배치하고 다시 재생하여 확인합니다.
피 c. 라고 r. 이 m/2fZ4 루 kH — 아미다 사와구치 (@amidaSawaguchi) 2018년 5월 3일
도전
아무래도 손목이 이상해져 버립니다. 누군가 해결 방법을 알고 있으면 가르쳐주세요. m (_ _) m
↑추기
해결되었습니다. 단순히 RightH, LeftH에 자식 객체를 넣고, 그 객체로 각도 조정 & 그 객체를 VRIK의 Right Arm과 Left Arm에 넣으면 좋았다.
다음 번
1인칭 시점 설정이나 표정 변경을 해보려고 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VRM으로 플레이 ① ~ WindowsMR + VRM으로 해보자~),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midaMangrove/items/dabb2cda8ae52767b685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