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19 2.0β에서 VRM Importer의 버크를 해결하는 방법

1476 단어 VRMUnity3DUniVRMUnity

동기



unity의 2019 2.0β가 나와 있었기 때문에, 잠시 만지면 VRM을 임포트했는데, 아래의 사진과 같이 눈매나 눈썹 등이 몹시 이상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2019 2.0β만이 아닐지도 모르지만, 아직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여러가지 시행착오해가는 사이에, 무사히 해결할 수 있었으므로, 그 방법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UniVRM-0.51.0_1b3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인




위의 이미지를 잘 보면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Material의 여백의 부분이 투과 처리되어 있지 않은 것이 원인입니다. 원래 여백의 부분이 Unity에 의해 검은 색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해결 방법



아래 사진의 빨간색으로 둘러싸인 부분을 클릭하여 Shader를 변경합니다.
VRM/unitcutout으로 변경합니다.
VRM의 Material을 하나하나 VRM/unitcutout으로 바꾸고, 이상해진 곳은 VRM/Mtoon 그대로 두어 두면, 괜찮습니다.
그러나 눈썹만은 하얗게 되어 버리므로, 거기에는 PhotoShop 등에서 Texture를 바르십시오.


결과




이상을하면 이렇게됩니다!

마지막으로



3D 게임이나 VR 게임을 만드는 것은, 역시 VRM 모델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다고 생각하므로, 버그했을 때는 시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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